선대인 소장 내년 지방선거 용인시장 선거 출마 고민중 SNS 반응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선대인 소장 내년 지방선거 용인시장 선거 출마 고민중 SNS 반응

선대인 소장이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용인 시장 출마에 대한 고민이라는 글을 올렸다.

2018년 지방선거가 9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당이 당원 모집에 나서는 등 속속 선거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용인지역 정가도 용인시장 출마를 염두에 두고 활동 폭을 넓히는 정객들이 증가하면서 점차 지방선거 분위기로 흘러가는 모습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의 경우 지난 대선 이후 부여된 ‘여당 프리미엄’에 문재인 대통령과 당 지지율의 고공 행진이 이어지면서 시장 출마를 노리는 정객들의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반면, 용인지역 역대선거에서 후보 난립으로 치열한 예선경쟁을 벌였던 자유한국당은 조용한 분위기다. 정찬민 시장이 현역 프리미엄을 갖고 있는 점도 있지만, 10%대의 낮은 정당지지율 등으로 다수의 정객들이 숨고르기에 들어 선 모습이다. 보수진영 통합 및 야권연대 등 중앙발 정계개편을 기대하며 눈치보기에 들어섰다는 분석이다.(용인신문 인용

선대인씨의 용인시장 출마 고민은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율 고공행진에 편승하려는 의도?

선대인 씨의 용인시장 출마 저울질에 대한 다음 부동산 카페 그리고 각 커뮤니티와 SNS상의 반응을 살펴보니 부동산 폭락론으로 많은 이들에게 혼란을 준 전력이 가장 크게 눈에 띈다. 그리고 부동산 관련 책을 팔아서 나름의 인기를 끌고 있지만 선대인 이라는 사람의 이력에는 의문을 던지는 사람들이 많다. 

이 시기에 용인 시장 출마를 저울질하여 민주당 공천을 엿본다는 선대인 소장이 페이스북과 트위터등 에 올린 내용과 네티즌들의 SNS반응을 살펴본다. 대체로 페이스북 유저쪽은 선대인 소장에 대해 호감어린 시선이 있으나 트위터에서는 선대인 소장에 대한 팩트폭격이 한창 진행중이다.





선대인씨가 최근 트윗을 삭제했군요. 삭제한다고 기록이 사라지는건 아닌데..


선대인과 네티즌들이 치고 받는 트윗 반응



선대인 소장의 과거 행적에 대한 자료를 기억해내서 팩트 폭격하는 집단지성의 네티즌들 









안철수에게 마음주다가 이제와서 안철수 까기 시작한다고 공천 받는것 아님






선대인의 응답





  • 2018.01.15 2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뿌린대로 거둔다고...
    민주당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도 모르겠고..
    자기가 주장하는 경제, 부동산 방향은 하나도 안맞고.. 본인도 답답하겠지..
    이 기회에 문재인 지지율에 편승하려는 느낌.
    에휴

  • 황세욱 2018.01.27 22: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사람 부동산 책 읽고 여기저기 떠벌리던 내가 부끄럽다.. 선대인은 실패한 경제학자입니다. 만나면 욕을 한바가지 해줘야 합니다. 도대체 정확히 예측한 게 뭐가 있냐고 따져야 합니다.

  • 여기가 2018.01.28 13: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페이스북의 호감어린 시선에 대한 게 없어서 아쉽습니다.
    SNS반응이라기 보다는 반대 일색의 트위트만 소개한 걸 보면 내 마음의 SNS반응이라는 제목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 부동산 카페에 가면 선대인에 대한 분노는 하늘을 찌를 기세인데요...

      페이스북등 선대인 지지자들 글이나 주변 사람들이 쓴 글은 별로 신빙성이 없는 내용이더라고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