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의 운전 면허 간소화 이유 분석과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교통사고 급증
2008년 3월 이명박 대통령이 법제처 업무보고에서 직접 지시한 것을 계기로 간소화 운전면허시험이 마련되었고. 2차에 걸쳐 간소화된 운전면허시험은 여론의 뭇매를 맞은 동시에 중국인들이 한국에서 운전 면허증을 따기 위해서 관광코스 까지 개발하여 몰려드는 등 파장을 낳으면서 국제적인 망신까지 당했다. 5년이 지나 다시 운전면허시험이 강화되었다.
이명박이 갑자기 운전면허 간소화 조치를 지시한것은 결국 자동차 소비를 진작시킬려는 의도가 의심되며 그 와중에 운전면허증 간소화 이후 자동차 판매는 증가했고 결국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는 다스의 매출도 크게 증가하였다.
결국 돌이켜 보면 운전면허증 간소화 지시도 다스를 키우기 위한 이명박의 꼼꼼한 계획이 아니었는가 싶다.
자동차 면허시험 간소화.
— ''물처럼 흐를때 가장 강력하다'' (@sidagaso) November 9, 2017
이명박이 한거다.
운전면허 간소화로 면허취득자 많이 생기면?
자동차 많이 팔린다.
다스는 현대자동차에 씨트 전량 납품한다.
이명박 개새가 뭘했냐면
— ₩9 (@Pleasure54) November 12, 2017
이걸
이렇게 만들었어 pic.twitter.com/qK8TXLIZA1
<명박의 운전면허 간소화의 폐해> 운전자 많게해서 ->차 많이 팔리게 하고 ->차 시트 많이 팔아 먹게 해서 ->”다스” 엄청 돈벌게 ->그래서 결국 “다스는 30억 투자해서 현재 유보자산금 •3,000억• 자산보유가치 •8조• -> 이것이 명박 서울시장/대통령때 만든 일(by 뉴스공장) 모두 몰수!!
— 🌱담 (@ogyjoy) November 12, 2017
이명박은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 대응 대책으로 신차 세금 감면과 운전면허 쉽게 따기를 내놓았다. 경제사 사상 처음으로 자동차로 경기 부양을 한 것이다. 다스는 현대차에 납품하는 자동차 시트를 만든다. 이 시기 매출 상승을 확인하면 놀랍다.
— [인용알티블락]404notfound (@4044notfound) October 9, 2017
여러모로 이명박은 살인마다 RT'운전면허 취득에 선진국 2∼4년, 韓 13시간"..세계가 비웃는다 | 다음 뉴스 https://t.co/htNGNDGiel
— 갯바위 (@yohmh1) August 3, 2016
이명박은 왜 운전면허 시험을 대폭 간소화 시켰을까? 똥깐에 앉아서 이 자료 보며 킬킬 거릴 놈. pic.twitter.com/uLws0nyCWj
— yeuni (@Q_Soraa) April 25, 2016
“직진만 하면 딸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돼온 MB(이명박 전 대통령)표 ‘초간단’ 운전면허시험이 다시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https://t.co/D96g6WwJm5 pic.twitter.com/HkQXiaovb8
— 경향신문 (@kyunghyang) January 27, 2016
경사로·T코스 부활..'물면허'가 '불면허'로 바뀌는 이유 https://t.co/3IQPZ4XNk7
— 🌱노란튜울립🍀 (@arangsoul) October 29, 2016
운전면허 간소화 이후 초보운전 교통사고 30%, 사망률 18% 증가 선진국은 면허 발급 엄격..전문가들 "체계적인 사후관리도 중요"
운전면허시험 난이도 확 높였더니 초보자 교통사고 급감
— 중앙일보 (@joongangilbo) June 26, 2017
연습면허 교통사고는 전년에 비해 70%로 급감했고 이에 따른 인명피해 사고도 줄었다. https://t.co/deu9RMHk1y pic.twitter.com/kSLEdhF79Q
운전 면허 따기 어렵다.
아 시불 ㅠㅠㅠㅠ 실시간 친구가 찍은건데 지성이 운전면허 떨어졌는데 웃으면서 실격이네염 이랬대.. 흑 다음에 잘보면된다 지성아.. 😭😭💜 pic.twitter.com/jDy5fVh3kf
— 지훈콩_🐰🌿 (@jihoon_cong) November 9,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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