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구속영장 발부 확실해진듯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우병우 구속영장 발부 확실해진듯

728x90
반응형

최순실을 모른다고 딱 잡아 뗀 우병우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습니다.


최순실 씨의 국정 개입을 인지하고도 이를 묵인한 직무유기와, 최 씨에 대한 특별감찰관의 내사를 방해한 특별감찰관법 위반,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공무원 인사에 개입한 직권남용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모르쇠로 일관하던 김기춘 조윤선 구속과 삼성 이재용에 대해 구속영장 재청구로 구속영장 발부를 얻어낸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정점은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키맨인 우병우 구속여부가 박근혜 조기탄핵과 추후 정국 향방에 중요한 김점이 될것입니다.  

이번 우병우 구속영장 실질검사 담당 판사는 어떤 결정을 하게될까요? 18일 특검 소환까지도 우병우가 최순실을 모른다고 끝까지 부인했지만 이미 일부 언론과 청문회를 통해서 우병우와 최순실은 서로 알고 지내던 사이라는것이 알려졌습니다.

대부분 국민들이 김기춘 조윤선 구속영장 발부여부에 새벽 4시까지 관심이 집중되었으며 이재용 삼성 상속자의 구속 결정은 새벽 5시 50분에 결정될 될 정도로 국정농단의  중요 범죄자들의 구속 여부는 세간의 이목을 끌었는데 우병우 구속 여부는 박근혜 탄핵 결정의 마지막 고비일듯합니다. 법원이 국민들의 뜻을 올바르게 파악했다면 우병우 구속영장 발부는 당연하게 발부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민주주의회복 TF,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민조사위원회 위원들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병우가 끝까지 최순실을 모른다

특검은 이미 충분한 물증 자료를 확보한것 같고 우병우 구속영장 청구는 영장 발부에 자신있기 때문이니까 우병우도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를 피하기 힘들것으로 보이며 국정농단 핵심 김기춘 조윤선과 삼성 상속자 이재용에 이어 최순실 게이트의 핵심인 우병우도 당연히 구속되어야 박근혜 국정농단 범죄세력이 처벌받고 새로운 국가 건설의 출발점이 되는겁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함에 따라 구속 여부를 결정짓게 될 담당판사는 서울중앙지법 오민석(48·사법연수원 26기) 영장전담 부장판사다.

마지막에 우병우가 "박근혜 지시 따랐을 뿐" 이라고 실토한것은 그 동안 최순실을 모른다 등 모든 국정 농단 사건 관련 범죄를 인정했기 때문에 나온 발언이라고 판명되는것


우병우 구속되기전 마지막 작품 "구속되기전 마지막 한마 해달라"  눈싸움 

이젠 이런 눈싸움 할 기회도 없다는걸 잘 알고 했겠지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