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참석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문재인 대통령,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참석

728x90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소방관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국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충남 공주시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내년 소방청 예산은 역대 최대인 2200억원으로 편성했다. 재난 통합 대응체계를 구축해 우리 국민과 소방관의 안전을 동시에 지키는 것이 목표"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현장인력 1만2000명을 충원했고 앞으로도 추가로 늘려 2022년까지 소방공무원 2만명을 충원한다는 약속을 지킬 것"이라며 "지난해부터 특별구급대를 시범 편성했고 연말 법규를 정비해 응급환자 확대 처치를 가능하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올해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도 환자 이송 업무를 전담하고 화재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국가단위 총력대응시스템의 강화를 통해 소방이 명실상부한 ‘육상재난대응총괄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임무를 당부한다는 의미로 개최됐다.




제58주년 소방의 날 문재인 대통령 기념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소방관들의 안전은 곧 국민의 안전입니다" l 소방의 날 기념식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58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올해는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으로 전환된 첫 번째 해입니다. ⠀ 기념식에서는 울산 고층아파트 화재 시 현장에서 구조된 시민들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에서 소방관에 대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했습니다. ⠀ 또, 소방의 날을 맞아 각색한 '소방관의 기도'를 소방청 명예소방관인 배우 박해진 씨가 '소방관의 기도'를 낭독하기도 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소방관들은 올해에만 73만 곳의 구조출동 현장에서 7만 명의 국민을 지켰다"며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도 소방관들이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 ❝소방관 여러분에게 대통령으로서 명령합니다. 최선을 다해 생명을 구하십시오. 그러나 여러분 자신도 반드시 살아서 돌아오십시오.❞ ⠀ #청와대 #청스타그램 @moonjaein #소방의날🚒 #소방공무원 @korea_fire_119 #소방관들의_안전 #곧_국민의_안전입니다

대한민국 청와대(@thebluehouse_kr)님의 공유 게시물님,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보름달 문재인] 모두에게 안전한 나라 #문재인 #문재인대통령 #문재인대통령님 #대통령님 #재인 #문프 #젠틀재인 #이니 #이니블루 #오소리 #문꿀오소리 #이문덕 #문 #달 #달님 #청와대 #대통령님힘내세요 #대통령님건강하세요 #문재인힘내세요 #문재인_힘내세요 #🌙 #대한민국정부 #살려서돌아오라 #살아서돌아오라 #살려서돌아오라살아서돌아오라 #소방의날 #제58주년소방의날 #119 #11월9일

김문재 💙(@deobuleo_juliana)님의 공유 게시물님,




58회 소방의날 기념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내용에 대해 언론사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기사를 보도한 곳은 MBC와 민중의 소리 오마이뉴스등 몇 곳 밖에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