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날 기념식 문재인 대통령·방탄소년단(BTS) 참석 기념식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청년의 날 기념식 문재인 대통령·방탄소년단(BTS) 참석 기념식

BTS는 청와대 녹지원에서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1회 청년의날 기념식에 청년 대표로 참석했다.


BTS가 청와대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멤버들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주간 1위를 차지한 ‘다이너마이트’ 노래와 함께 등장했다. 가슴에는 의료진 헌신에 감사를 표하는 ‘덕분에’ 배지를 달았다.

BTS는 리더 RM부터 제이홉, 슈가, 지민, 진, 뷔, 정국 등의 순으로 19년 후 청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읽어내려갔다.

청와대를 방문한 BTS를 맞이한 문재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1위를 직접 축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공식 페이스북에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며 "'메인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고 적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청년이 새로운 시대, 새로운 주역입니다ㅣ제1회 청년의 날 기념식 ⠀ 9월 셋째 주 토요일, 오늘은 제1회 청년의 날입니다. ⠀ 청년의 날 기념식이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청년기본법 시행에 따른 첫 정부 공식기념식입니다. ⠀ 이 자리에는 군인, 경찰, 소방관을 비롯해 다문화 교사, 헌혈유공자, 프로게이머 유튜브 크리에이터, 해녀, 청년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들이 참석했습니다. ⠀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린 청년리더로 참석한 방탄소년단이 이 세상 모든 청년들에게 하고픈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 ❝대한민국의 청년들은 늘 강하고, 대단했습니다. 순간의 행복과 불행이 인생 전체를 좌우하지 않도록, 2020년의 방탄소년단이 해낸 것처럼, 항상 스스로 일어설 수 있게, 지켜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함께 돕고 의지하며 갈 수 있게, 격려해드리겠습니다.❞ ⠀ 방탄소년단은 19년 후에 공개될 '2039년 선물'을 미래의 청년세대를 위해 전달했습니다. 이 선물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 기탁되어 19년 후 제20회 청년의 날 공개될 예정입니다. ⠀ #청와대 #청스타그램 @moonjaein #청년의날 #대한민국청년 #BTS #방탄소년단 #2039년선물 #청년이_새로운_시대_주역입니다

대한민국 청와대(@thebluehouse_kr)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