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BBC등 외신 한국 코로나바이러스 드론 플래시몹 영상 소개
본문 바로가기

국제

CNN, BBC등 외신 한국 코로나바이러스 드론 플래시몹 영상 소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을 위로하고자 국토교통부에서 기획한 드론 플래시몹 행사가 지난 7월4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렸다. '국민 덕분에, '힘내라 대한민국' 등 응원 글귀와 마스크 착용 등 위생 규칙 등을 형상화한 드론 영상이 밤하늘을 장식했다.

코로나19 대처에 전세계 주요 외신들이 대한민국을 극찬하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대한민국의 드론 플래시몹을 소개하면서 IT 강국 한국을 전세계에 각인시키고 있다. (photo/ bbc)

한국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최일선 노동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서 수백개의 드론을 사용하여 멋진 전시를 했다. 그 쇼는 뜻밖이었고 군중이 몰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미리 시간을 광고하지 않았다.

드론의 춤 : 한국 당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위생 습관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시선을 사로 잡는 드론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ABC 방송은 '국민덕분에' 응원 글자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영상을 소개했다.

Light-up drones have been used to display public health messages in the sky above Seoul, South Korea.

BBC, CNN 등 주요 외신에서 소개한 한국 드론 플래시 몹 영상은 전세계 지역 매체에서 받아 다시 보도되고 있다.



야후 싱가포르 보도에서는 드론으로 대한민국 태극기를 만든 장면이 소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