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다큐톡 이상이 교수 기본소득 설명에 꿀먹은 벙어리 된 이재명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KBS 다큐톡 이상이 교수 기본소득 설명에 꿀먹은 벙어리 된 이재명

KBS <시사기획 창> 특집 ‘다큐톡’에서는 재난소득의 쟁점이 되고 있는 ‘보편적 지원’이냐 ‘피해계층 지원’이냐는 논란을 다루었다.

다큐톡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찬성), 양재진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반대)가 정세진 아나운서와 1대1 심층 대담했으며 본 방송 이후 유튜브와 카카오TV에서는 이원재 LAB2050 대표(찬성), 이상이 복지국가소사이어티 대표(반대)가 합세해 5인 찬반토론을 벌였다.


특집 '다큐톡' 1부는 5월 23일(토) 밤 8시 5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되었고. 2부는 밤 9시부터 1시간 동안 유튜브와 카카오TV를 통해 첫 공개되었다.

하일라이트는 2부에서 이상이 교수가 이재명 지사의 재난기본소득의 허구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하며 이재명 지사를 벙어리로 만들어 버렸다.

5월 23일(토) 밤 8시 5분, KBS 1TV를 통해 이재명을 불러내 특집 '다큐톡' 1부를 방송하면서 재난기본소득을 홍보했다. 

그러나 하일라이트는 2부의 맞짱 토론에서 이상이 교수가 이재명 지사의 '재난기본소득' 주장 논리를 통박하면서 이재명을 벙어리로 만들어 버렸다.


이재명 기본소득 주장은 경제효과 빵점이라고 통렬하게 지적하는 이상이 교수




기본소득 개념을 이재명에게 자세히 가르처 주는 이상이 교수 그러나 학습 안되는 이재명 

이해가 안되는 사람들은 위 칼럼을 읽어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