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 문재인 정부 코로나19 대처 SNS로 적극 홍보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조국 전 장관, 문재인 정부 코로나19 대처 SNS로 적극 홍보

105만명이 넘는 트위터 팔로워를 가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코로나19 대처에 전 세계 언론으로부터 극찬 받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지원하기 위해 SNS로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조중동을 비롯한 한국 언론이 제대로 보도하지 않고 교묘한 왜곡 보도로 아직 많은 국민들이 터무니 없는 정부 비방에만 열 올리고 있는 가운데 조국 전 장관이 언론사들의 보도 내용을 자세히 파악하여 정확한 정보를 보도한 기사등을 체크 하면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조 전 장관의 트위터, 페이스북등 SNS 팔로워 수는 대부분의 한국 언론사의 그것 보다 훨씬 높다. 

조선일보 트위터 공식계정 팔로워 수는 15만명, 동아일보 10만명, 한국일보 17만명, 세계일보 1만8천명, 한겨레 55만명, 경향신문 73만명, 연합뉴스는 31만명, SBS 방송 42만명, KBS 41만명, YTN 32만명, MBC 39만명이다.

실제 조 전 장관의 트위터 버즈의 평균 임프레션(노출수)과 리트윗 지수는 언론사의 그것 보다 수천배의 차이를 보이고 언론사 리트윗 지수를 압도한다.

조 전 장관의 공식 SNS 계정의 글이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올바른 보도를 하는 기사를 콕콕 집어서 국민들에게 알려주기 때문일것이라고 판단된다. 

다음은 조국 전 장관의 트위터 타임라인 일부를 스토리파이 형식으로 정리한 글이다.












조국 전 장관이 리트윗 하면서 소개한 글이다.

경북 구미갑 민주당 김철호 국회의원 후보도 문재인 정부를 지지하는 트윗을 올렸다. 김 후보는 뉴비씨 생방송 인터뷰에서 노무현 대통령과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이야기도 전한 바 있다. 

트위터, 대형 커뮤니티, 다음 카페, 페이스북등에서 주목 받으며 전국적 응원을 속에 구미에서 민주당 승리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김철호 후보 SNS 글도 소개한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구미 금오산 올레길에서 시민들에게 인사드리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많은 시민분들이 금오산을 찾고 계시는데 이렇게 다가와 악수도 청하고 응원해주십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외출을 자제하셨던 시민들이 이제 벚꽃 구경도 하고 산책도 하며 새로운 활력을 얻는 듯 합니다. #김철호 #구미갑 #더불어민주당 #이겨내자 #코로나19 #금오산 #벚꽃 #올레길 #구미시민 #마이구미 #금오산벚꽃 #금오산둘레길 #총선승리 #구미사람 #구미민주당 #구미국회의원 #구미스타그램

김철호 더불어민주당 구미갑 국회의원 예비후보(@teamgumi_kim)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