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19호 일본 상륙 도쿄 현지 상황, 홍수 지진 정전 최악 상태
본문 바로가기

국제

태풍 19호 일본 상륙 도쿄 현지 상황, 홍수 지진 정전 최악 상태

NHK는 대형 태풍 제19호 하기비스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채 12일 일본 중부 시즈오카((靜岡)현 이즈(伊豆) 반도에 상륙했다고 전했다. 일본은 7개 도·현에 ‘특별 호우경보’를 내리고 대비 태세에 나섰다.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이미 40여곳의 강이 범람 위험 수위까지 차올랐다. 태풍으로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실종됐다.

NHK에 따르면 태풍으로 인해 피난 지시 ‘피난권고 피난준비 지시가 내려진 총인원은 1,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대피명령이 내려진 상태다. 

범람위기에 처한 강이 수십군데로 알려진 가운데 다수의 대형댐에서도 저수량을 감당하지 못해 방류를 시작할것으로 알려져 상상외의 대형 재난이 닥칠것으로 보인다.

일본 도쿄 타마가와 마리코 다리 부근의 수위, 일부지역에서 범람이 시작되었다.

태풍 19 호 시즈오카의 이즈 반도에 상륙 기상청은 "태풍 19 호가 오후 7시 전에 시즈오카 현의 이즈 반도에 상륙했다"고 발표했다.

수도권 넓은 범위에서 약 5 만 7000 가구가 정전 (오후 6시) 태풍 19 호의 영향으로 도쿄 전력 관내의 수도권과 시즈오카 현에서 광범위한 정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도쿄 전력이 비상 태세를 펴고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마 범람이 시작된 순간 ... #台風19号

가와사키 91 만여명에 대피령 가와사키시 타마가 범람 할 우려가 있다고하여 오후 7시에 새로 가와사키 구, 이구, 나카 하라구의 범람에 의한 침수가 예상되는 지역에 새롭게 피난 지시 또는 했다. 이로 인해 시내에서 피난 지시의 대상이 맞춰 91 만 여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가와사키시 나카 구 무카이가 와라 역 주변입니다. 자동차의 헤드 라이트 근처까지 물이 침수하고 있습니다. 3 층에 피난하고 있지만 타마 범람 한 뉴스에서 앞으로 3 층도 어떻게 될지 걱정입니다. 성인 4 명 중 1 명이 다리가 불편한 노인들이 있습니다. 저녁 18:30부터 현재까지 정전 지속 중.

후타 코타 마가와 근처의 타마가와 7시, 12시, 19시/ 밤이 깊어가면서 강은 범람하기 시작했다.

정전의 순간 #川崎市#停電#台風19号

폭풍에 아파트 흔들리고 있습니다. . . #台風19号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 영향으로 하라주쿠는 오늘 영업시간인데도 완전히 텅텅 비었다.

[NBS 태풍 19 호 관련 정보 13 일 오전 7시 30 분] 치 쿠마가 붕괴 한 나가노시 穂保입니다. 많은 주택이 침수 피해를 당하고있는 모양입니다. 자위대가 구조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호쿠리쿠 신칸센 수몰 ... #台風19号#国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