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문재인 대통령 경축사 태극기 달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문재인 대통령 경축사 태극기 달기

2004년 이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광복절 정부경축식이 개최되었다. '우리가 되찾은 빛, 함께 밝혀 갈 길'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축식은 일본의 경제도발 상황에서 열려 국민적 관심이 더해지는 가운데 열렸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도 제 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경축사를 했으며.흰 두루마기를 입은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자유한국당 황교안·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광복절 정부 경축식에 참석해 애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한편, 휴가 중인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불참했다.

오프닝 공연으로 독립군가 '여명의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한 영상이 상영되었다. 





문재인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 풀영상









박사모등 태극기 모독 부대의 난동으로 한때 극우 단체의 상징으로 여겨져 외면받았던 태극기가 일본 아베 정부의 경제 도발로 다시 국민들의 품으로 돌아오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확산하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과도 관련있어 보이는데 mbc 보도에 따르면 태극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무려 2천% 증가했다고 한다. 

일본의 경제도발로 국민적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되는 가운데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민들이 태극기를 달며 sns에 인증샷을 올리고 있다.




태극기 달기(0) 태극기 게양 (x)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태극기 부터 달고 태풍은 일본 본토로 구미는 비 그치고 ! #태극기 #구미역 #민문연 #시민의눈 구미역 소녀상 앞 광복절 행사 열려 광복 74주년을 기념하고 일본제품 불매 운동을 확산하기 위한 행사가 15일 구미역 후면 광장 소녀상 앞에서 열립니다. 지역 시민단체인 구미시민의 눈과 민족문제연구소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15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행사에선 영남민요연구회와 시립합창단 등의 공연과 보이콧 재팬 캠페인, 역사바로 알기 전시회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동참 부탁드립니다 ^^

spiegel(@spiegellove)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