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에서 열린 구미시- LG화학 투자 협약식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본문 바로가기

대구 경북 정치 사회

구미코에서 열린 구미시- LG화학 투자 협약식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 문재인 대통령 상생형 구미일자리 투자협약식 참석
- “日수출규제 속 ‘할 수 있다’ 자신감 다시 확인”
- “핵심소재의 해외 의존도 줄이기 국가적 과제”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오후 구미컨벤션센터(구미코)에서 상생형 구미일자리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일본의 수출 규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구미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현수막과 피켓을 준비해 기다리고 있는 구미시민들 (사진/전희정)

장세용 구미시장의 부인인 김창숙씨가 행사장에 들어가지 않고 시민들과 끝까지 구미형 일자리 협약식 마칠때 까지 행사장 밖에서 시민들과 자리를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전희정)

한국인성문화원 경북지부 이수연 대표와 구미 비전 어린이 기자단이 문재인 대통령 구미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사진/ⓒ이수연)

한국인성문화원 경북지부 이수연 대표와 구미 비전 어린이 기자단이 문재인 대통령 구미 방문을 환영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사진/ⓒ이수연)

문재인 대통령 구미코 도착 구미시민들 환영

구미시민들에게 손을 흔들어 주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이수연)



LG 화학 신학철 부회장 이자 대표이사와 장세용 구미시장 이철우 도지사 김동의 한국노총 구미시 의장의 경과보고 인사말씀 후 문재인 대통령님의 축하 말씀이 있었다.

구미형 일자리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 이철우 경북도지사 신학철 LG화학 대표, 장세용 구미시장 (사진/구미시)

구미형 일자리 협약식 행사 후 기념사진 좌로부터 신학철 LG화학대표, 장세용 구미시장, 문재인 대통령,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동의 한국노총 구미시 의장 (사진/ⓒ전희정)

구미코 앞 인도에서 LG화학과 구미시의 구미형 일자리 협약식에 참석 후 구미를 떠나는 문재인 대통령을 배웅하기 위해 대통령을 기다리는 구미시민들 (사진/ⓒ전희정)


오늘 행사 일정 마치고 나가는 길에 대통령께 구미 출신 동북항일연군 3로군 군장겸 총사령관 허형식 장군 책을 전달하는 일이 있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구미출신 독립투사 허형식 장군 책을 가지고 가셨습니다.

장기태 전 구미을 지구당 위원장이 "이분이 바로 구미 출신입니다" 라고 말씀드리며 책을 전한 후 대통령께서 제목과 표지 글을 유심히 살펴본 후 고개들어 책을 전해준 사람을 확인 후 누구인지 알아보반가운 얼굴을 만난듯 깜짝 놀라며 환하게 웃으며 악수를 청했다. (사진/김명수)

제목과 표지 글을 유심히 살펴보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박찬문)

고개들어 책을 전해준 사람을 바라보며 "잘 지내지?" 라고 반갑게 악수를 청하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박찬문)


허형식 장군 책을 대통령께 전한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후보시절...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기자회견후 몰려든 박사모들에게  둘러싸여 봉변을 당할 그때 박사모들에게 흙덩어리까지 맞고 차량 앞에서 옷도 뜯기면서 까지 곁을 지킨 장기태 전 구미을 지역 위원장이다.

오중기 포항 북 지역 위원장과 함께 당시 문재인 대선 후보를 수행했던 장기태 전 구미을 지역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