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선거] 일본 참의원 선거 막판 까지 벌어진 대규모 아베 반대시위
본문 바로가기

국제

[일본선거] 일본 참의원 선거 막판 까지 벌어진 대규모 아베 반대시위

아베 신조 총리 정권의 중간평가 성격을 띠는 제25회 일본 참의원 선거 투표가 21일 오전 7시에 시작됐다.

이번 선거에서 참의원 전체 의석 245석 중 124석을 교체하게 되는데, 자민당을 비롯한 개헌 세력이 '전쟁이 가능한 일본'을 만들기 위한 개헌에 나서겠다는 개헌선 마지노선인 164석을 확보할지 여부가 최대 관심사다.

일본에서 선거 유세가 막판 까지 한창 진행된 가운데 한국 언론이나 일본 언론이나 어느곳에서도 아베를 반대하며 安倍やめろ! (아베 야메로!)  「아베 그만둬! 를 외치며 선거유세 마지막 날 일본 아키하바라등 일본 곳곳에서 벌어진 아베 반대 시위 장면은 보도하지 않았다.

아베의 마지막 유세가 있었던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아베 정권 퇴진 피켓을 흔들며 [아베 그만둬!] 구호를 외치며 대규모 반대 시위를 하는 일본인들 (사진/sns 캡처)

특히 일본인들의 댓글 까지 무차별 번역해서 일본 야후 재팬등에 제공하며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던 조선일보에서는 이런 일본내 아베 반대 시위에 관한 기사는 찾아볼 수 없다. 

아베 야메로 코르 (콜 call) 을 외치는 아베 반대 규탄 시위로 아베의 연설이 들리지 않는다.


아베 그만둬 대합창. 7월 20일 아키하바라




[아베 야메로!] 를 외치는 아베 반대시위대와 아베 지지자들과 경찰들이 뒤엉켜 아수라장이 된 아베의 아키하바라 유세 아베의 모습도 지처 피곤한 모습이다.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 마지막 유세 초췌한 모습의 아베 (유투브 영상 캡처)



부정의 현장, 돈 봉투 돌리는 부정선거 현장을 고발하는 일본인 트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