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국빈방문 스웨덴 교민들 환영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국빈방문 스웨덴 교민들 환영

스웨덴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전(현지시간) 스웨덴 왕궁에서 열린 공식환영식에 참석하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스웨덴을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 왕실에서 열리는 공식환영식에 공식 환영식을 위해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과 마차를 타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공식환영식에서 국빈방문 의전 절차에 따라 마차를 타고 왕궁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과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이 같은 마차에 탔고, 김 여사와 실비아 왕비가 탄 마차가 뒤를 따랐다. 환영을 나온 스웨덴 현지인들과 교민들은 문 대통령 내외를 태운 마차가 지나가자 태극기를 흔들며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스웨덴 국빈방문 | 공식환영식 🇰🇷🇸🇪🐎 스웨덴의 진심어린 환영, 고맙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마차를 타고 왕궁에 도착했습니다. 양국 국가가 연주되고, 의장대 사열과 인사 교환이 이어졌습니다. ⠀⠀ 현장에는 많은 교민분들도 와계셨습니다. 한 교민 분의 말씀에 따르면 현장에 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한 분들도 많다고 하십니다. 멀리서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분들도 모두 고맙습니다😌💙 ⠀⠀ #청와대 #청스타그램 @moonjaein @kungahuset @swedeninkorea #북유럽3개국순방 #혁신_포용_평화 #스웨덴_국빈방문 #함께해요_스웨덴🇸🇪

대한민국 청와대(@thebluehouse_kr)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