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U-20 월드컵 결승전 '금오산 대 주차장에서 거리 응원' 연다
본문 바로가기

구미 정치 사회

경북 구미시 U-20 월드컵 결승전 '금오산 대 주차장에서 거리 응원' 연다

U 20 축구 대표팀의 마지막 경기인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은 우리 시간으로 이번 주 토요일 밤(16일 밤 0시 20분부터 생중계)에 열린다.



한국 남자 축구가 FIFA 주관대회 결승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 결승전은 한국시간으로 16일 오전 1시 폴란드 우치에서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을 펼친다.

 


경북 구미시 (시장 장세용)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 거리 응원전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축구의 역사적인 순간을 팬들과 함께 즐기면서 정정용호에 힘을 주는 차원에서 대형 전광판으로 경기를 보는 거리 응원전 준비에 나섰다.  


경기에 앞서 대북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응원단의 퍼포먼스로 경기전 흥을 돋군다. 구미시는 안전한 거리응원을 위해 구미경찰서 해병전우회 헌병전우회 등의 도움을 받아 질서유지에 만전을 기하며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할것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한편 젊음이 살아 숨쉬는 희망의 도시, 구미의 하나 된 모습을 통해 시민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하였다.


장소는 금오산 저수지 아래 금오산 대 주차장에서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사전 공연과 각종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을 예정이다. 시간은 6월 15일 토요일 11시부터 16일 새벽 3시 까지 진행된다. 





금오지 아래 금오산 대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