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북미정상회담 대미 특별대표 김혁철 처형 조선일보 보도는 사실일까?
본문 바로가기

언론 이슈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대미 특별대표 김혁철 처형 조선일보 보도는 사실일까?

북한 소식통을 인용보도한 조선일보에 따르면 북한이 지난 2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 정상회담이 결렬된 데 따른 책임을 물어 김혁철 전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 등을 처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조선일보가 북한 소식통을 말을 인용해 북한이 하노이 미·북 정상회담의 실무 협상을 맡았던 김혁철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와 외무성 실무자들을 협상 결렬 책임을 물어 처형한 것으로 30일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 기사를 쓴자는 탈북자 출신 조선일보 김명성 기자

MBC 아침신문 보기 코너에서 조선일보 보도를 인용해서 김혁철등 하노미 북미정상회담을 맡았던 외무성 실무자들을 처형했다는 보도를 했다.

◀ 앵커 ▶

북한이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의 실무협상을 맡았던 김혁철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와 외무성 실무자들을 협상 결렬 책임을 물어 처형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신문에 따르면, 대미 협상을 총괄했던 김영철 노동당 통일전선부장은 해임 뒤 자강도에서 강제 노역 중이라는데요.

김혁철과 함께 실무 협상을 담당한 김성혜 통일전선부 통일책략실장은 정치범 수용소에 보내졌고, 하노이 회담에서 김정은의 통역을 맡았던 신혜영도 결정적 통역 실수로 "최고 존엄의 권위를 훼손했다"며 정치범 수용소에 갇힌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한편, 하노이 회담 이후, 행적이 포착되지 않는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도 근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고 합니다.

대북 소식통을 인용한 조선일보 보도를 중앙일보 국민일보 동아일보등 수많은 매체가 그대로 받아 쓴 기사들이 넘처 나고 있다.

반면에 5월 21일자 Jtbc 보도는 김혁철 외무성 복귀설을 보도하며 북.미 정상회담을 재주친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김혁철은 스티브 비건 특별대표와 베트남 하노이에서 영변 핵시설 폐기와 북미 관계 등을 놓고 치열한 협상을 진행한 인물이다.

외신기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조선일보 기사는 먼저 의심하고 봐야 한다는 여론이 깊게 형성되었다,

BBC 서울 통신원 로라 비커는 어느 한 소식통에 의해 하노이 정상회담 후 김혁철과 다른 관리들이 처형되었다는 보도는 자신의 의견으로는 다른 소식통이 확인해주거나 부정할 때 까지 가장 신중하게 다루어져야한다고했다.

북한에 대한 조선일보 발 속보는 2013년 그의 전 여자친구에 대한 보도를 포함해 틀렸음이 밝혀졌다 라며 조선일보에 대한 기사는 조심하라고 말하고 있다.

경고 : 저런 한국 언론 보도들은 과거에 틀렸다는것이 증명되었다. 한국과 북한을 담당하는 로이터 통신의 수석 특파원 조쉬 스미스


미국이 광주학살에 동원된 군대의 이동을 승인한 사실을 밝혀냈던 미 주간지 '더 네이션'의 팀 쇼락 아시아 담당 기자도 미심쩍은 조선일보 기사를 진실인지 확인하지 않고 심지어 보도하는가? 나는 심각하게 이해할 수 없다. 특히 가짜 조작의 역사를 가진 조선일보를 고려하면 조선일보가 신뢰할 수 없는것이라는것을 깨닫지 못하는가 라며 - 조선일보 기사를 소개한 외신기자를 나무라고 있다.



이 당시에도 한국의 모든 언론이 조선일보 발 가짜뉴스를 받아 쏟아냈다

기관총 처형 당했다던 현송월이 서울에 등장하자 조선일보의 괴이한 반응


하루 40만부가 계란판 생산에 소비된다는 추산. 


  • 글쎄요...
    기사의 사실 여부를 떠나
    보도한 언론사 자체에 대한 신뢰가 없으니....

  •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하자 2019.06.01 0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입니다 인권 운동 잘한다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공부합시다 적극홍보합시다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이 (성범죄 1위목사 검색확인)

    특히 기독교인과 사장이 기독교인 개독회사에서

    아직도 종교차별하고 ♩♬♬♪

    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여자들이 불쌍하다

    나는 성범죄 1위 똥목사보다 낫다하하하

    성범죄 1위 똥목사들은 여신도 먹지말고 빵과 치킨을 먹어라

    공직자 종교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하십시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해서 필독하고

    종교사기속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