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공무원 국가직 전환 국민청원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소방 공무원 국가직 전환 국민청원

문재인 정부가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소방공무원 국가직화(化)가 국회 벽을 넘지 못해 좌초 위기에 처했다. 대통령부터 장관, 국회의원까지 너나 할 것 없이 국가직화를 통한 소방관 처우 개선을 외치고 있으나 정작 법안 통과에는 무관심한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말 뿐인 국가직화라는 지적이 있다. 

소방공무원 국가직화 전환은 문재인 대통령 대선 공약이었는데 지금까지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다.


이외수 작가가 청원글을 소개한 후 지금 청원 서명자가 13만명을 넘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고맙습니다 잊지않겠습니다💖 Reposted from @hong_seong_ho_ - #강원도산불#속초산불#소방관#사상최대소방작전#대한민국소방관#감사드립니다#소방장비확충#소방관국가직전환#처우개선 #당신들이영웅입니다. 지난4일 일어난 강원도 화재! 도시를 삼키는 역대급 최악의 산불에 목숨을 걸고 맞서 싸운 전국에서 출동한 소방관들이 있었기에 빠른 진화와 피해를 최소화할수 있었습니다! 열악한 처우와 장비에도 국민을 위한 소방관들의 헌신에 이제 정부와 국민들은 국가직전환과 처우개선 제대로 된 소방장비를 마련하는 것이야 말로 국민을 위해 목숨을 거는 소방관들에 대한 의무라고 봅니다!

DionyEosos(@hosangson)님의 공유 게시물님,









국회의원중 이석현 의원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위해 애쓰고 있다..



놀고 먹는 소방공무원은 잘 모르겠지만 놀고 먹는 국회의원은 확실히 있는 것 같다...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의원들 집에 불나면 너거가 알아서 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