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트럼프 베트남 2차 정상회담 외신반응
본문 바로가기

국제

김정은 트럼프 베트남 2차 정상회담 외신반응

김정은 위원장이 2차 북미 정상회담(2728하노이)을 하루 앞둔 26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했고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전용기편으로 하노이 곧 도착하면서 한반도 정세를 가를 역사적 담판의 일정이 시작된다

전 세계에서 3,000명이 넘는 외신기자와 통신원이 하노이 몰려들면서 사소한 에피소드에서부터 김정은 트럼프 2차 정상회담에 관한 심도깊은 기사까지 기사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의 이번 전용열차편으로 베트남에 입국해서 하노이로 이동할 때 까지 한국언론뿐 아니라 외신들도 기사를 쏟아냈다. 특히 외신보도에 앞서 현지에서 올리는 외신기자와 통신원들의 SNS 글은 보도 이면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이번 2차 북미회담에 대한 전세계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외신보도로 그 반응을 살펴보는것도 괜찮을듯하다.

North Korean leader Kim Jong Un's motorcade arrives in Hanoi on February 26, 2019. (사진/ AFP / Noel CELIS)

전 세계가 수요일 베트남에서 큰 성패가 달린 정상회담을 위해 만나기로 예정되어있는 트럼프와 김정은을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 (알자지라 잉글리시)

뷱한 지도자 김정은이 트럼프 대통령과 큰 성패가 달린 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 도착 전에 중국 기차역에서 새벽에 끽연 시간을 가지는것이 목격되었다.

김정은이 트럼프와의 정상회담 전에 베트남에서 레드 카펫 환대를 받다.


북미정상회담 주관방송사인 베트남 VTV 24 에서 제공하는 영상이 가장 다양하고 상세한 영상을 보도하고 있다. 

현지인들이 하노이 멜리아 호텔 밖에서 북한 최고 지도자 김정은을 환영하기위해 깃발을 흔들고 있다.


김정은 보디가드들에 대한 CNN 보도

김정은이 하노이 북한 대사관을 50분 방문했다는 중국 CGTN 보도

미공군 1호기 에어포스원의 베트남 도착 경로 : 트럼프도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엄청난 거리를 날아서 베트남으로 오고 있다.

김정은과 나의 만남을 위해 베트남으로 향하는중이다. 매우 생산적인 정상회담을 고대하면서 

전 미 육군 부차관보 Van Hipp은  * CIA의 첫 백도어를 북한으로 설정 * 미국 인질 석방 * 15개월간 미사일 발사 제로 * 핵 실험 중단을 트럼프의 북한에 대한 진전을 소개한다.

트럼프 대통령이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 도착하는 현장을 속보로 전하는 로이터 통신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今日までかなーと思って旧市街の散策に出て帰ろうと思ったら道がブロック🙀 どうしようにも帰れない。 5分くらいしたら、来たー!!!!! 1枚目。来るよーのサイン?! 2枚目。来た。 3枚目。戦車?みたいなの来た。 4枚目。解放された後のカオス。 偶然とはいえ、すごいところに遭遇してしまいました。 数日ハノイは交通規制が激しくなるみたいだけど、仕方ないよね、両国のトップが来てるんだもん。 無事に終わりますように。 #ハノイライフ #ハノイ生活 #米朝首脳会談 #海外生活 #なかなか遭遇しない #レア動画 #すごい #たまたま #偶然 #hanoilife #liveabroad #hanoi #raremovies #wow #coincidence #hanoisummit #dprkusasummit

Noriko T(@0528noriko)님의 공유 게시물님,


전 세계에서 몰려든 3,000명이 넘는 외신기자 통신원들의 취재 열기 현장

김애경 청와대 해외언론 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