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알릴레오 가짜 뉴스를 바로잡겠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 1회
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유시민의 알릴레오 가짜 뉴스를 바로잡겠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 1회

"가짜 뉴스를 바로잡겠다"는 명분으로 4일 자정 공개되는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최근 정치권 최대의 핫이슈다. 노무현재단 홈페이지와 팟빵, 유튜브, 아이튠즈, 카카오TV, 네이버TV 등에 프로그램이 공급된다. 노무현재단 이사장 자격으로 주요 사회 현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유시민의 팟캐스트로 가장 긴장하고 벌벌떨고 있는자는 바로 가짜뉴스의 소굴 홍카콜라의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인듯하다. 그는 "친북 좌파들의 반상회에 불과할 것"이라며 도발하는등 유시민 팟캐스트에 민감한 반응을 보였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1회]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1)

유시민의 알릴레오 - 1회 2019년 1월 4일 (금) 밤 12시 남북관계 편 -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 출연


신년토론 대표적인 트윗 반응 한두개만 보더라도 유시민 이사장의 방송 토론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JTBC '썰전', tvN '알쓸신잡' 'Jtbc 신년토론' 등 각종 방송토론에서 인기 패널로 출연해 해박한 지식과 입담을 과시했다. 해박한 지식과 분명한 메시지, 현안을 꿰뚫는 논리력 등으로 엄청난 대중적 인기를 끌고있는 유 이사장이 최근 중앙일보 여론조사에서 선두권에 단숨에 뛰어오르는등 그의 대중적 인기가 폭발적인것도 이번 팟캐스트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중 하나이다.






한편 유시민 이사장의 팟캐스트 방송이 알려진 후 이재명 지지자들이 유이사장 안티그룹을 만들었는데 이재명이 초대를 수락하고 가입하였다. 이후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점에 대해 사과까지했으나 이지사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냉랭하기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