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성범죄, 전문직중 목회자 성범죄 1위 SNS 반응
본문 바로가기

Religious problems

목사 성범죄, 전문직중 목회자 성범죄 1위 SNS 반응

개신교 목사들의 성범죄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구글 검색어에 목사 성범죄 키워드만 넣어도 약 292,000개의 글이 쏟아져 나온다. 개신교 목사들 성범죄 사건의 근본적 배경은 교단 및 교회 내부의 조직적인 은폐·축소, 솜방망이 징계 및 처벌 등이 그 배경으로 분석된다. 

특히 은폐·축소는 세습교회에서 더 심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부장적 권력이 강한 조직에서 신격화와 그로 인한 집단주의가 더 강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목사들의 범죄행위는 성범죄에만 국한 되지 않는다. 

목사 범죄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약 3,300,000개의 검색결과가 나오는등 한국 목사들의 각종 범죄 사건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온다. 

매일 전국 각지에서 목사 범죄가 끊이지 않는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언론보도를 통해 나오는 대형교회 비리에서 부터 전도사 목사 그리고 교회 관련자들의 굵직 굵직한 범죄 상황을 살펴본다.








CNN이 속보로 신도 13만 명을 거느린 한국의 대형교회 이제록 목사가 상습적 성범죄로 징역 15년 선고받았다고 보도했다. CNN은 이재록 목사의 여러 성범죄가 유죄로 밝혀졌다고 했다.

South Korean pastor Lee Jae-rock arrives at the Seoul Central District Court to attend his trial. (사진/ CNN)



우매한 신도들의 목회자 맹신과 우상화가 빚어낸 결과








본 게시물은 만민중앙교회측이 명예훼손 게시물 삭제 요청을 다음측에 보내어 한달간 게시중단되었으나 게시물 복원 신청을 통해 소명자료를 제출한 결과 신고자인 만민중앙교회로부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침해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관련 기관의 결정문 등이 접수되지 않아 임시조치 기간(30일) 만료 후, 복원 조치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