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성황리에 마처
본문 바로가기

구미 정치 사회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경북 구미 구미코에서 성황리에 마처

경북 구미시가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주관한 ‘탄소복합재와 고효율 에너지 시대’ 라는 주제로 제4회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이 17일과 18일 구미시 종합전시관인 구미코에서 개최했다. 

구미코에서 열린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세용 구미시장 (사진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세용 구미시장 (사진 구미시)

탄소복합재와 고효율 에너지 시대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국제 탄소포럼은 대한민국 대표 탄소전문 포럼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탄소기술개발지원 MOU, 해외초청 연사 콘퍼런스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세계 최대 탄소산업 클러스터인 독일 CFK-밸리(탄소섬유강화 플라스틱 단지) 군나르 메르츠 대표가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재'를 주제로 선순환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기조연설을 했다.

또 일본 소재산업의 대부 격인 신슈대학교의 엔도 모리노부 교수가 '나노카본 혁신'을 주제로 강연하는 등 해외 초청 연사들의 강연이 잇따라 열려 기업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일반시민들의 탄소소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재활용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탄소소재로 제작된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등 전시, 탄소 골프채 및 탄소 드론 등 시민들이 직접체험할 수 있는 ‘탄소체험존’을 운영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구미국가산업단지는 탄소소재와 기존 제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탄소산업 밸류 체인(가치사슬) 구축이란 목표를 향해 다 같이 전진하자"고 변화의 의지를 밝혔다.

2018 국제탄소산업포럼 구미시 개최 영상

독일 CFK-Valley 군나르 메르츠 대표와 악수를 하고 있는 장세용 구미시장 (사진 구미시)

장세용 구미시장, 장기태 더불어민주당 구미을 지구당 위원장,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제품 설명을 듣고있다.(사진 구미시)

(사진 구미시)

(사진 구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