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바라보기 :: 2017/03/20 글 목록

언론 이슈2017.03.20 21:40

손석희 앵커는 "오늘은 저희들의 이야기를 해드려야 겠다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언론의 역할을 해석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언론은 공적영역이기도 하지만 사적 영역이기도 하다며 사적영역이 공적 영역을 담당하는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실토했다. 광고비 수입으로 유지하면서도 광고주를 비판하거나 언론사의 존립여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있는 정치 권력을 비판하는것은 쉽지 않은일이라고 설명도하였다.

그러면서도 그는 저널리즘의 본분에 대해서는 시민사회의 진실을 전하는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중요한 내용은 사주 홍석현 회장 대선 출마 여부로 Jtbc와 손석희 앵커가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된것에 대해서도 자신들의 진심이 폄훼되는것에 가슴 아프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저널리즘을 지키려는 사명감에 대해서 언급하며 자신은 능력이 충분치 않지만 그저널리즘 실천의 최종 책임자 중의 한명이며 그 책임을 지킬수 없다면 자신이 Jtbc에서의 존재 이유를 찾기 힘들것이라며 진퇴여부에 대해 강력한 소신을 밝혔다.


뉴스룸 앵커 브리핑 유투브 다시보기 


앵커브리핑에서 손석희는 Jtbc가 특정인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 라고 밝혔는데 특정인에 대한 왜곡보도는 계속되고 있고 제대로 정정되지 않고 있고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고종석의 1월 트윗을 민주당 KBS 경선토론중 나온 특전사 표창 관련 왜곡


손석희 앵커 브리핑의 핵심은 사주(홍석현)의 대선출마 의욕에 대한 최후통첩입니다.


감옥에 수감중인 삼성 이재용의 어머니 홍라희, 홍라희의 동생 홍석현이 움직인다는것은 

자본이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세상을 움직이는것은 자본이 아니라 사상입니다.

이명박.박근헤 정부에서 전국민이 자본(돈)의 논리에 눈멀어 세상의 근본인 철학 사상(정신) 잃어버렸습니다. 손석희 앵커가 다하지 못한 이야기는 정신을 잃어버리지 않으려는 저항입니다. 손석희에게 작은 힘이라도 실어줘야 할 다급한 시기인듯합니다


뉴스룸에서의 실수도 있었지만 손석희 앵커의 진정성을 믿습니다. 특정인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말처럼 특정인에 대한 왜곡 부분도 같이 생각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뉴스룸이 있어 큰 힘을 얻고 있는 많은 국민들이 있기에 응원합니다.

뉴스룸 엔딩곡  FADE AWAY(사라지다) 가 아니라  REMAIN 이기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metempirics
식품 건강2017.03.20 20:34


대기 중의 오염도를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지수. 대기환경기준이 설정된 5개 대기오염물질(아황산가스,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오존, 미세먼지 PM10)에 대하여 대기오염물질별 인체 영향과 체감 오염도를 반영하여 측정 표시한다

통합대기환경지수는 대기환경기준이 설정된 6개 대기오염물질(아황산가스,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오존, 미세먼지 PM10, 미세먼지 PM2.5)에 대하여 대기 환경 뿐 아니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하여 개발한 지수이다. [출처 통합대기환경지수 – 다음백과, Daum]

중국발 치명적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한국 국민이 피해를 입으며 직접적인 고통을 받고 있다. 정부는 이 초미세먼지에 대해 아무런 대책도 없이 조심하라는 메세지만 내놓고 있다. 


미세먼지는 고등어 때문이 아니고 중국발 스모그 때문

한국 석탄화력발전소가 뿜어내는 초미세먼지의 위험성


4대강은 녹조 덩어리로 썩어가고 하늘은 중국발 초미세먼지로 뒤덮혀도 대책없는 정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metempirics

티스토리 툴바


정상추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