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바라보기 :: 2017/03/14 글 목록

민주당  대선후보 대선후보 경선 3차 TV 토론회 


민주당 3차 토론 다시보기 13분 부터 토론 시작 (30분 최성 시장이 이재명 시장에게 음주운전 질문) 


박근혜 파면후 60일 이내 대통령 선거 실시가 확정되었습니다.  민주당과 민주당 대선후보들이 지지율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대선후보 3차 토론회가 지상파 5개사에 의해 전국에 생중계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3차 토론은 2차 토론에 이어 최성 고양시장이 연속 실검 1위를 차지하였는데 그 이유는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한 날선 질문 때운이었습니다. 

그리고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3차 토론 후 이재명 시장은 불만을 토로하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3차 토론까지 토론에 대해 가장 큰 자신감을 내보이면서 지지자들과 함께 완전 자유토론등을 주장하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대선 예비 후보 토론에서 가장 타격받은 후보가 된듯합니다.


SNS 상의 반응을 살펴보면서 그 내용을 정리합니다.

[참고] 박근혜 파면 후 대선후보 적합도 지지율 조사 SBS


 김종인 후보의  지지도 0.9%가 눈길을 끕니다.


이재명 후보 불만 

이 부분은 민주당 2차 토론회 시청자 반응을 살펴보면 이재명 시장의 토론 자세를 알수있다.


개가 잘 짖는다고 좋은 개가 되는것이 아닌것 처럼 사람이 말만 잘한다고 좋은 사람이 되는것이 아니다. 사람은 자신의 언행에 대해서 자신의 인품을 동등하게 표현해야 비로소 그 언행의 가치를 인정받는것 아닐까? 


5개 지상파 방송으로 생중계 된  음주운전 , 무고 반응 - 실검에 오른 이번 토론의 핫 이슈였습니다.

토론후 관심 폭발 최성 후보


안희정 후보 vs 문재인 후보 

----------


이재명 시장은 차기 차차기에도 언급될 정도의 인물이 아닌것 같다는 반응이 쏟아진다. 성남시의 작은 성과가 과대포장되어 많은 사람들이 현혹되어 있으나 그의 말과 행동은 국가 지도자의 인품을 전혀 보여주고 있지 못한듯 하다. 

그릇의 효용은 그 빔에 가치가 있지만 그릇의 크기는 손가락 놀림으로는 한계가 있는듯... 

이재명 후보의 마타도어만 없었더라도 이렇게까지 실망하지 않았을텐데...

수신제가도 못하는데 어찌 치국평천하를 논하려 하는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metempirics

티스토리 툴바


정상추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