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네이버 악성댓글 방치 혹은 조장 사태와 네이버 미디어 센터장 유봉석은 누구? 본문

언론 이슈

네이버 악성댓글 방치 혹은 조장 사태와 네이버 미디어 센터장 유봉석은 누구?

metempirics 2018.01.25 22:14


악성 댓글 알바 방치와 댓글 매크로 조작 뉴스 실검 조작등으로 국내 1위 포털 네이버가 논란에 휩사여 네이버 페이 탈퇴 네이버 불매 운동에 휩싸여있다.. 

매일 1300만 명 이상이 보는 네이버 뉴스 서비스가 댓글 조작과 댓글 매크로 운용 뉴스 실검조작 의혹등 댓글 조작을 고의적 방조한다는 의심을 받은 네이버는 최근 “댓글 조작 여부를 밝혀달라”며 경찰에 수사를 요청하기도 했다.

1월 1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 작성자는 “매크로 및 프로그램 등으로 추정되는 비정상적인 댓글 및 추천, 그리고 네이버 내부의 도움이 있다고 의심되는 현상이 많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 비정상적인 댓글과 추천 매크로 및 프로그램으로 악성 댓글에 추천하는 정황이 네티즌들에 의해 발각나고 있는 상태다. 그러면 네이버 뉴스 배치 댓글에 관련된 책임자는 누구일까? 네티즌들은 네이버 미디어 센터장인 유봉석씨를 의심하고 있다. 관련 내용을 네티즌 반응을 중심으로 파헤처본다.

2017년 4월 12일 오전 ‘안철수 딸 재산’ 관련 뉴스가 네이버 실검에 있었다. 그러나 즉각 안철수 딸 재산 관련 네이버의 뉴스 배열이 순식간에 바뀌었다. 즉 조작되었다는것이다. 대선 당시 있었던 네이버의 네이버 뉴스 배열이 순식간에 재배치 된 내용이다. 

이해가 안가는 분들을 위해 다시 설명하자면 안철수 딸 재산 관련해서 검색되는 언론사는 메이저 언론은 없고 인터넷 언론이나 지방 언론밖에 안나오도록 배치한것이다.

현재 이 기사는 네이버에서 삭제되어 있는 상태다.

 (유봉석/사진 더팩트 캡처)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가 최근 스포츠 부문 뉴스 부당 편집 논란으로 일반 뉴스 편집의 공정성까지 의심받는 상황


네이버 미디어 센터 유봉석의 행태를 오래전 부터 주목하고 있었던 네티즌들



네이버 실검조작, 악성 댓글알바, 매크로 상황과 대처 방법 단 30초?







네이버 미디어 센터장 유봉석은 이 모든 상황에 대해 해명해야할것이고 관련해서 범죄 사실이 있다면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듯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