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현송월 방남, 한국 언론의 광란과 외신 보도 비교 그리고 SNS반응 본문

언론 이슈

현송월 방남, 한국 언론의 광란과 외신 보도 비교 그리고 SNS반응

metempirics 2018.01.22 21:34


현송월 방남 한국 언론의 광란과 외신 보도 비교

(사진/AP통신)



조선일보 쓰레기 기사에 크게 한방 먹이는 네티즌 !












중앙일보 전수진



한국 언론들 보도 수준과 리트윗 반응을 보니 다음과 네이버등 포털을 통한 뉴스 공급없으면 언론사들 거의 문닫아야 할 정도로 네티즌들의 관심이 없는듯 합니다. 한국 언론 보도 수준 어떤가요? 그러면 외신을 살펴볼까요? 

외신 보도


그녀는 한때 김정은과 연애했다는 근거없는 루머의 표적이 되었다. 또한 2013년에 김정은에 의해 처형당했을것이라고 보도되기도했다. 

Hyon's image has been plastered across the front pages of many South Korean newspapers and magazines, while TV stations have provided near wall-to-wall coverage. The intense interest in Hyon's visit has seen even the smallest of details poured over. South Korean broadcaster YTN ran a report revealing Hyon ate a dish called fish hangover soup for breakfast. Another station analyzed her choice of coffee.

현송월의 이미지는 많은 한국 잡지와 신문에 1면에 도배가 되고있다. 그러는 동안 TV 방송국은 거의 연속적인 보도를 제공하고 있다. 현의 방문에 집중적인 관심은 심지어는 가장 사소한 세부사항까지 쏟아붓고 있는중이다. 한국 YTN 방송국은 아침 식사로 황태 해장국이라고 불리는 식사를 했다고 밝히는 보도를 다루기도했다. 다른 방송국은 그녀의 커피 선택을 분석하기도 했다. (CNN 기사중에서)

북한에서 온 "말을 탄 여자"의 도착이 한국에서 언론의 광란을 촉발시켰다. ('말을 탄 여자'의 의미는 현송월의 노래 "준마"에서 비유적으로 쓴듯)

Nicknamed the “girl on a steed” by South Koreans after her most popular song, Ms. Hyon was greeted with a media frenzy that South Korea usually reserves for one of its own K-pop stars.
그녀의 가장 인기있는 곡을 따서 한국인들에 의해 "준마"라고 별칭 붙은 현송월은 한국인들이 주로 자신들의 K-pop 스타들 중 하나의 몫으로 여기는 (한국)언론의 광란적 환영을 받았다. (NYT 기사중)

한때 처형당했다고 보도되었던 현송월이 지금은 한국 동계 올림픽에 준비에 깜짝 스타가 된 북한 노동당 고위급이고 북한 최고 여가수다.  

South Korea’s media have been treating her like a true K-pop celebrity.

한국 언론은 그녀를 진짜 K-pop 연예인 처럼 대접하고 있다. (한국 언론을 비꼬는 AP통신 기사중)

멜라니아 트럼프를 모방했다고 보이는 북한 가수가 올림픽에 앞서 한국인들을 열광시켰다.


수백명의 도쿄 주민들이 회색 방호구를 착용하고 2차 세계 대전 종전 이후 그 도시 최초로 모의 미사일 공격에 참가하고 있다. 

[ 평창 올림픽을 훼방 놓으려는 일본이나 한국내 극우 세력의 목적은 똑 같은듯]


네티즌들이 꼬집은 한국 언론 보도와 야당의 행태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