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댓글부대 '옵션열기' 여론조작 사건을 단순실수라고 물타기 하는 언론 (feat MBN 김주하) 본문

언론 이슈

댓글부대 '옵션열기' 여론조작 사건을 단순실수라고 물타기 하는 언론 (feat MBN 김주하)

metempirics 2017.12.07 22:03



오늘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석권한 통합 이슈는 바로 ‘옵션열기’였다. SNS나 네이버 다음 등에서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댓글이 폭증했는데 주로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60대 이상 노년층들이 댓글 부대에 참가하면서 조직적으로 지시받은 문장을 복사해서 댓글에 달면서 '옵션열기'라는 필요치 않은 문장까지 복사해서 붙이다가 발각된 댓글 부대의 민낯을 보여준 사건이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 당시 여론을 호도하는 국정원 댓글부대의 활동에 이어 아직도 움직이고 있는 댓글부대의 실체가 드러난 것이다. 그러나 MBN김주하 앵커 방송과 YTN등에서 지금도 잔존해서 활약하는 댓글부대의 여론 호도 사건인 '옵션열기' 댓글부대의 실상을 물타기하는 보도를 쏟아내고 있다. 

'옵션열기' 댓글부대의 암약이 탄로난 시점에서 이를 단순 해프닝으로 처리하려는 YTN과 MBN 김주하는 국민을 만만하게 보고 있는것일까? MBN 김주하가 물타기 시도한 '옵션열기' 댓글부대의 실상은 해프닝이 아니라 아직도 어둠속에서 국민들의 정신을 흐리게 만드는 여론조작 세력이 발악을 하고 있다는 것이 명백한 사건이다. MBN 김주하 앵커의 보도는 그야말로 눈가리고 '아웅' 하는 이명박 박근혜 부역 보도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 김주하는 왜 ? 왜곡보도하는가?

 '옵션열기'를 복사해서 붙이는등 비상식적 댓글로 여론 조작하는 댓그부대의 글은 100%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 비방 글뿐이다. 이 댓글 부대 실체를 해프닝 처리하는 MBN 김주하 보도도 사실상 댓글 부대 역할이나 마찬가지 아닌가?


MBN 김주하 앵커가 진행한 '옵션열기' 댓글 부대 물타기 보도 그러나 실사은 김주하 앵커 보도와는 판이하게 달랐다. '옵션열기' 댓글 부대는 네이버 뿐만 아니라 트위터 심지어 안철수 응원글과 블로그 글등 인터넷 전반에 걸처 암약 침투 활동하고 있었다.













MBN 김주하 보도는 대체로 가짜 뉴스가 주를 이루는듯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