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 국정원 민간인 댓글팀장 의혹?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 국정원 민간인 댓글팀장 의혹?

metempirics 2017.09.03 21:12


추가 수사의뢰한 민간인 팀장급 중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서울 ㅅ대학 서아무개 교수다. 서 교수는 이명박 정부 때 만들어졌던 국가 공식 위원회에서 위원을 맡았고 방송 등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던 인물이다. 국정원은 서 교수가 2011년 9~10월에 걸쳐 2개월 정도 트위터 등을 통해 사이버심리전을 벌이고 활동비 등을 받아간 사실을 파악해 검찰에 수사의뢰했다. 서 교수는 다른 민간인 팀장들과 달리 별도의 팀원은 두지 않고 활동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허핑턴포스트 기사중) 

- 위 기사에 부합하는 인물을 찾아보면 서경덕 교수외엔 없는것 같아서 서경덕 교수의 행적을 추적해본다. 키워드는 이명박 정부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독도 홍보전문가, 서울 사립 ㅅ대학 ㅅ교수, 방송활동 활발.

독도 지킴이 활동 관련해 국정원 직원을 만난 적은 있지만 정치권 관련 글을 올린 자체가 없다”고 부인했다. 그는 “ TF 에서 연락 한 번 못 받은 채 갑자기 수사 의뢰가 됐고 아직 검찰 연락은 못 받았다. 당황스러워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겠다”  (중앙일보 기사중)

국정원 외곽팀장 18명..대포폰 이용 조직적 관리지역 MBC 중견급 직원, 사립대 교수, 롯데그룹 간부와 대학생, 미디어 전문가 등도 포함됐다고 검찰이 밝혔습니다. 특히 한 사립대 교수는 이명박 정부 때 만들어진 국가 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이명박 정부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을 맡았다.



일개 대학 객원교수가 어마어마한 광고비가 들어갈 타임스퀘어 광고등을 척척해내는걸 보면 과연 저 돈의 출처는 어디일까? 항상 궁금했었다. 

2014:03:24 07:15:45

(사진/인터넷 캡처)

(세계일보 캡처)

서경덕 교수가 권력 주변에 맴돌았던것은 틀림없는것 같다. 




2016년에는 재단법인 '대한국인'을 설립하고 이사장에 취임, 아웃도어 의류업체 네파로부터 192억 어치의 의류용품을 기증받아 에티오피아 등 한국전 참전국에 보낸다고 했는데 배송비가 많이 든다는 이유로 물건 보내는 거 취소하고 딴데 팔아서 그 수익금을 전달하겠고 발표함. 네파측은 그걸 참고 '대신 한국 국내에서는 팔지 말라'는 조건을 달았는데 서경덕이 무시하고 한국에서 팔다가 소송 당한적이 있다.



소송 결과는 네파가 졌다.


서경덕 교수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8월28일 이후 업데이트되지 않고 멈추어져있다.


새벽 3시에 서경덕 교수가 페북과 트윗 인스타그램에 잘 아는 국정원 직원(?)을 인용하면서 의혹이 다 풀렸다는 해명글이 올라왔다.  스스로 ㅅ대학 ㅅ교수가 서경덕 교수였다는것을 밝힌셈이다. 

그러나 SNS에 올라 온 서경덕 교수의 Self 해명글은 개인적인 주장이고 검찰 출두와 조사 관계는 아직 시작도 안되었으니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는게 당연하고 오피셜 발표까지 관련 뉴스도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다.


서경덕 교수의 주장대로 누명을 벗기를 바랍니다.  이 글은 서경덕 교수의 과거 자료를 토대로 편집된 글임을 밝혀둡니다. 




서경덕 교수의 2차 해명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서경덕 입니다. 어제 새벽에 글을 올린 후 좀 더 자세한 해명이 더 필요할 것 같아 아래와 같이 또 글을 올려 봅니다. 이번 일은 정말이지 제 인생이 달려 있는 일입니다. 아래의 제가 쓴 글에 단 하나라도 사실이 아닌 것이 있으면 제 교수직 및 20년 넘게 해 온 한국 홍보 활동을 모두 내려놓겠습니다. 여러분들 앞에서 약속하겠습니다. 1. 국정원 댓글팀장을 맡았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전혀 사실 무근 입니다. 국정원측에서 이런 제의를 한 적 조차 없습니다. 이 일로 한통의 전화를 받은적도 없고 어떠한 만남을 가진적도 전혀 없습니다. 2. 그러니 제가 무슨 차명폰을 사용한다거나, 트위터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활동한 사실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이런 일들을 위한 활동비를 받았다는 언론 기사를 봤었는데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3. 어제 저녁 12시 넘게 제가 잘 아는 국정원에 다니는 한 분이 전화를 줘서, 모든 일들을 다 실토했습니다. 2011년 가을에 자신의 실적이 모자라 제 이름을 팔고 허위사실을 보고했다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출근후 국정원측에 이 사실을 다 보고하고, 곧 검찰측에도 자신이 직접 출두하여 모든 사실을 다 밝히겠다고 약속했습니다. 4. 현재 정말 많은 기자분들이 제게 확인 전화를 주고 계십니다. 제가 지금 적은 글 내용을 그대로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 사실들이 언론에 잘 전파되기만을 바랄뿐입니다. 5. 검찰에서 향후 연락오는데로 바로 출두하여 위 사실을 다 떳떳이, 당당히 밝힌후 반드시 명예회복을 하겠습니다. 암튼 너무나 괴롭습니다. 이런 어이없는 일에 제가 휘말리게 되서요. 그러니 추측성 댓글이나 사실이 아닌 글들은 절대 퍼트리지 말아주십시요! 부디 부탁입니다!

서경덕(@seokyoungduk)님의 공유 게시물님,

서경덕 교수의 1차 2차 Self 해명과는 달리 국정원 댓글공작 외곽팀장 현금 거래 영수증에 서경덕 명의 영수증도 발견되었다. 



계속 말 바뀌더니 결국 국정원 돈 받았다고 자백했네요... 씁쓸...



이명박 정권 : 2008년~2013년

서경덕교수 주장인 노무현 정권 : 2003년~2008년

서경덕 교수가 제 정신이 아닌것 같네요... Self 해명할 때마다 모두 거짓말만했군요 

1 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5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7.09.04 00:57 신고 서경덕 교수 네파 사건은 이미 무죄 판결이 난건데 저렇게 써놓으셨다는건 이미 답을 정하시고 글 쓰시는거 같네요 ㅎㅎ
  • 프로필사진 뉴욕 2017.09.04 06:04 신고 어이 없네요 이글 무죄 판결난 부분이데 이글 쓴건 고의적으로 까내리고 한사람인생 말아드실려고 그러시는지요???무슨 독제시대도 아니고 좀 알고 글 올립시다
  • 프로필사진 가나 2017.09.04 11:03 신고 서경덕 본인이 아니라고 하면 다 무죄인가요? 아직 출국금지 상태에요. 출국 금지라는 건 혐의가 안풀린겁니다.
  • 프로필사진 헐 댓글이.. 2017.09.04 16:47 신고 서경덕교수가 무죄면 당신은 그사람에 대한 오해로 인한 명예실추는 법에 준하여 보상할껀가요 이글 읽어보니 서경덕 교수가 댓글 팀장 확신한다는듯 썼네요.. 서경덕 교수가 잘못했으면 법적인 초치를 받느면 되지만 본인말대로 무죄일경우 그사람에 대한 명예보상은 어찌하실껀가요.. 어이없으시네 본인이 무죄라고 하면 법정에서 가려질때까지 기다리는게 안돼나요???법정에서 가려진다음 행동하면 안돼는건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jsfree.tistory.com BlogIcon metempirics 2017.09.04 20:34 신고 언론에서 ㅅ 대학 ㅅ 교수를 계속 언급하고 있었습니다, 주요 키워드를 바탕으로 추적하여 언론에서 계속 보도하고 있는 민간인 댓글 팀장 서교를 추론한 내용이지요 서경덕 교수가 Self 해명했으니 의혹받고 있는 당사자임을 스스로 밝혔고요... 본 내용은 언론에서 보도한 의혹의 당사자를 밝혀낸것 뿐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