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식초와 생강이 만나면 신체가 젊어진다 생강의 효능 본문

식품 건강

식초와 생강이 만나면 신체가 젊어진다 생강의 효능

metempirics 2017.08.30 21:54


생강의 효능

사람 몸이 찰 경우 과연 내 몸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그것은 크게 5가지 증상으로 나누어 분류할 수 있다.

첫째, 내 몸의 기초대사율이 저하된다. 둘째, 면역력이 저하된다. 셋째, 자율신경의 활동이 흐트러진다. 넷째, 내장의 기능 저하가 발생한다. 다섯째,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 위의 다섯 가지 증상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바로 ‘노화’이다.  다시 말해 우리 몸을 차게 만든다는 것은 내 몸의 노화로 이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늘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할 필요가 있다. 생강은 그런 효과를 나타네는 대표적인 식의 하나다.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생강은 강한 방향 성분이 혈핵 순환을 촉진해 찌꺼기들로 막히고 좁아졌던 혈관을 뚫어주게 된다. 생강차를 마시면 온몸에서 땀이 나면서 열이 내려가는 것도 혈액의 이런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또 생강이나 마늘처럼 향이 강한 야채들은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을 예방한다. 즙을 내서 먹으면 빠르나, 속이 아릴 수 있으므로 생강은 생강차를 끊여 마시거나  생강즙을 내서 홍차에 섞어 마시는 것도 좋다.

그러나 생강은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고열이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혈압이 높은 이도 생강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이므로 과다 섭취는 좋지 않으며 출혈이 있는 경우에도 생강을 피해야 한다

반면 생강식초 사과식초는 당뇨병, 고혈압 잡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사람은 생강차 보다 생강식초나 사과식초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될것같다.


(사진/인터넷 캡처)

KTV에서 보도한 고혈압 당뇨병 특히 노화예방에 좋은 생강식초 만드는 방법 


기억력을 높이고 학습능력을 높이는 생강의 효과


여자에게 '보약'이 되는 생강의 놀라운 효능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