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8회 봉하음악회 현장 스케치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8회 봉하음악회 현장 스케치

metempirics 2017.08.27 02:06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열린 제8회 봉하음악회에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축하하며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봉하음악회는 노무현 전 대통령 양력 생일인 9월 1일 전인 8월 마지막 토요일에 열린다. 2018년에는 9월1일이 토요일이라 노무현 대통령 양력 생일 9월1일에 맞추어 열린다. 

이날 봉하음악제는 배우 윤희석과 김빈 더불어민주당 디지털대변인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노무현밴드의 오프닝으로 시작하여 최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현희와 김루트의 열창과 청와대 행사에도 초대되었던 데이브레이크 그리고 촛불혁명의 현장을 지킨 조PD 김형석 작곡가, 마지막으로 안치환과 자유의 뜨거운 열창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권양숙 여사, 이해찬 전 총리 김경수·민홍철 의원이 자리를 함께했으며  지난 23일 새벽 만기 출소한 한명숙 전 총리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후 함께 자리를 같이하여 모여든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오후 3시, 봉하음악회에 참가하기위해 끊임없이 몰려드는 시민들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서명운동,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주고 있었다.

세월호 진실규명 서명대에도 많은 시민들이 함께했다.

3,000명 분의 떡과 노무현 공책 야광봉을 준비한 김해 노사모,  정말 고맙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을 넣은 홀로그램 스티커. 따로 몇장 더 얻어와 나눠주고 9장 남았다.

홀로그램을 무료로 나누어 주던 이분은 봉하음악제 참석하기 위해 중국에서 귀국하셨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도 10년만에 만나 무척 반가웠다.. 과거 이명박근혜 정권때 이런 노무현 대통령 기념품을 무료 제작해서 나누어 주다가 경찰조사까지 받았다고한다. 자금 출처가 어디냐고?

오후 3시부터 리허설 중이던 신현희와 김루트 밴드 - 오늘 대단한 인기몰이를 했던 팀이다.

 2017 제8회 봉하음악회 현장 Live, 윤희석 김빈 사회


노무현 밴드의 신명나는 무대


불후의 명곡 출연 이후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신현희와 김루트 - 마포종점이 압권


조 PD 상실의 시대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