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김진표 등 '종교인 과세 2년 또 유예' 법안 발의 국회의원 본문
religious problems

김진표 등 '종교인 과세 2년 또 유예' 법안 발의 국회의원

metempirics 2017.08.09 23:14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국회의원 28명이 종교인 과세 시기를 2년간 또 유예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9일 발의했다.

정부·여당은 종교인 과세 유예에 부정적인데 2015년 기독교 등 종교계의 반대를 뚫고 ‘2년 유예’를 조건으로 어렵사리 통과돼 내년 1월1일 시행을 앞둔 종교인 과세를 또 다시 미루자는 종교인 과세 2년 또 유예' 법안 김진표 의원의 주도로 발의되었다. 국민들은 김진표등 종교인 과세 2년 유예를 발의한 국회의원들에게 날 선 비판을 보내고 있다.


28명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더불어민주당(8명) 김진표, 김영진, 김철민, 박홍근, 백혜련, 송기헌, 이개호, 전재수 △자유한국당(15명) 권석창, 권성동, 김선동, 김성원, 김성찬, 김한표, 박맹우, 안상수, 윤상현, 이우현, 이종명, 이채익, 이헌승, 장제원, 홍문종 △국민의당(4명) 박주선, 박준영, 이동섭, 조배숙 △바른정당(1명) 이혜훈

더불어민주당(5명) 전재수, 백혜련 철회

김진표(개신교), 김영진(개신교), 김철민(개신교), 박홍근(개신교)백혜련(개신교), 송기헌(개신교), 이개호(불교), 전재수(천주교)

자유한국당(15명)
권석창(개신교), 권성동(무교), 김선동(개신교), 김성원(개신교), 김성찬(천주교), 김한표(개신교), 박맹우(개신교), 안상수(천주교), 윤상현(개신교), 이우현(불교), 이종명(개신교), 이채익(개신교), 이헌승(불교), 장제원(개신교), 홍문종(개신교)

국민의당(4명)
박주선(개신교), 박준영(불교), 이동섭(개신교), 조배숙(개신교)

바른정당(1명)
이혜훈(개신교)

더불어 민주당 전재수 백혜련 박홍근 의원은 종교인 과세 2년 또 유예' 법안 발의를 철회하였다

20대 국회 개신교 당선자 

김진표 장로(경기 수원무·더불어민주당) 수원중앙침례교회(고명진 목사)  

이혜훈(서울 서초갑·새누리당) 남서울교회(화종부 목사)

종교인 과세 2년 유예 발의한 대표적인 정치인 김진표. 이혜훈은 대표적인 개신교인이다.


백혜련 집사(수원)

조배숙(전북 익산을·국민의당)  서울 순복음강남교회(최명우 목사

김영진 의원(민주당, 강남교회 장로)

홍문종(경기 의정부을·새누리당) 경민교회 장로

장제원(무소속, 현 자유한국당) 국회부의장을 역임한 고 장성만 목사의 아들

참고로 춘천 지역구 김진태 집사도 (강원도 춘천·새누리당) 춘천중앙교회 (권오석 목사)에 출석하는 신도다.


김진표 대표 발의한 종교인 과세 2년 유에에 대한 SNS반응 


한국 국민 대다수가 종교인 (특히 개신교 목사들)의 과세를 찬성하고 있습니다. 개신교 목사들은 치외법권 영역에 사는 존재인가요? 세금 한 푼 내지 않고 박근혜 추종에는 미친듯이 날뛰는 목사들은 과연 진짜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를 다하고 있나요?


세금 한푼 안내는 목사들의 수준


"대형 교회 목사들 재벌 회장과 다를 바 없다"

조용기 목사, 추정 연봉 11억 3천만원? 세금은 한푼도 안내는 목사들 (2008년 기준)


MBC 뉴스후 보도는 거의 10년전에 방송되었다. 그 이후 이런 영상은 워낙 삭제를 많이 당해 찾기가 힘들 정도이다. 수백억대 교회 건축은 비일비재하고 5,000억대 초호화 교회 건축이 경쟁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한국 교회의 물량주의로 인해 교회 건축헌금에 등골 빼이는 신도들은 목사의 초호화 생활의 노예들인가?

 종교인 과세 2년 유예 법안 발의에 동참한 국회의원들은 목사들의 충실한 신도 노릇하기 보다 먼저 국민의 종이라는 생각을 늘 염두에 두어야 한다.

종교세 과세 2년 유예를 발의한 김진표 이혜훈등 국회의원들은 국민의 종인가 세금 한푼 내지 않고 초호화 생활을 하고 있는 한국교회의 맘몬 대형교회 목사의 종인가?

월 3천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려도 세금은 한푼도 납부안해...

헌금 많아 하고 기도 많이한 덕분에 아말감 치료 받은 치아가 금이빨로 바뀌었다고 속인 목사들이 유행했었다 2008년도에 말이다...


1 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세상더럽내 2017.08.22 21:51 신고 아니국민세금받아서살고있는인간들이한자는소리가 세금 안 내고무임승차한다그러니 예수를욕먹이는짖거리다
    이런자를누가여의도로보냈는지통탄할일이다
  • 프로필사진 헌금 2017.09.13 13:07 신고 헌금은 하나님께 드리는 겁니다. 십일조는 가난한 자들 병든 자들 도와주라고 있는 것인데 목사가 개인 재산으로 삼고 비싼차 비싼옷 사치하고 골프치고 유흥하는 것으로 사용하니 부끄러울 뿐입니다. 그러나 저런 목사도 있는 반면에 김진표의원이 출석하고 있는 수원중앙침례교회는 사회복지에 상당한 돈을 사용하고 있고 복음을 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교회들이 사회복지나 구제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다 교회가 무너지고 세상직업이 되어가고 있으나 한국은 그래도 아직까지 주님이 포기하지 않은 나라입니다. 국가가 교회의 헌금을 강제적으로 세금으로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교회들이 스스로 제정에 투명해지고 세금보다 더 많은 물질을 나라와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여야 할 것 입니다. 목사들도 생활이 힘든 목사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들에게 세금까지 내라 한다면 복음 전도 봉사 활동을 하기 여려워 질 것 입니다. 한국도 교회가 타락하고 복음이 죽어가고 있지만 기독교인들도 결국 사람이고 죄인일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목사들이 음란하고 무절제하며 돈을 사랑하면 안되겠지만 기독교인들을 정죄하기 이전에 자신들은 얼마나 순결하게 살아왔는지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교인들도 교회에 성공하기위해 사람만나기위해 가는 것이 아닌 예수님을 만나러 가는 사람들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개신교를 개독이니 개자를 붙여서 폄하하는 것은 기독 즉 그리스도예수님을 욕하는 것 입니다. 사람을 욕하는 것도 지옥갈 죄라 하였는데 전능자이신 예수님을 욕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교회가 이웃사랑 하나님 사랑 실천하며 지극히 작은자에게 하는 것이 곧 예수님께 하는 것임을 잊지말고 남을 섬기는 교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음란하고 죄악된 세상 속에서 교회 만큼은 사랑이 넘치는 곳이 돈도 세상도 아닌 예수님을 경배하는 곳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