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박정희 100년 기념우표’ 발행 계획을 즉각 중지하라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박정희 100년 기념우표’ 발행 계획을 즉각 중지하라

metempirics 2017.06.15 22:46



우정사업본부는 ‘박정희 100년 기념우표’ 발행 계획을 즉각 중지하라!

구미시의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 요청은 시민 동의 없는 일방적 요청 

‘박정희 우표’ 발행은 ‘독재자 미화’ 의도 담겨, 국민적 반대 불러일으킬 것


우정사업본부가 기어코 ‘박정희 100년 기념우표’를 발행하겠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30일까지 우표 디자인 도안을 마무리하고, 7월 10일 인쇄발주를 거쳐 9월 15일 ‘박정희 100년 기념우표’를 발행한다고 한다. 총 60만 장을 발행할 예정인 이 사업은 지난해 4월 8일 구미시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같은 해 5월 23일 '우표발행심의위원회'에서 위원들의 표결을 통과해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우리 구미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연명으로 우정사업본부에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 중지를 강력하게 요구한다.

우리 구미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지난해부터 시민들의 뜻을 모아 구미시와 경상북도에 ‘박정희 100년 사업’의 중지를 끊임없이 요청해 왔다. 그러나 구미시는 시민들의 동의 절차도 없이 일방적으로 ‘박정희 100년 기념사업’을 밀어붙이고 있다.

‘박정희 기념우표’ 또한 구미시는 어떠한 의견을 수렴 절차도 거치지 않고 우정사업본부에 일방적으로 사업을 요청하였다. 그러므로 우정사업본부는 시민 동의없이 구미시의 일방적인 요청으로 이루어진 ‘박정희 기념우표’ 사업을 당장 중지해야 한다. ‘구미시의 철회 요청 없이는 사업을 중단할 수 없다’는 우정사업본부의 논리는 시민의 동의조차 받지 못한 이 사업을 계속하기에는 매우 빈약한 논리이다.

더불어 우리는 ‘정치적·종교적·학술적 논쟁의 소지가 있는 소재의 경우 기념우표를 발행할 수 없다’는 '우표류 발행업무 처리 세칙'에 주목한다. 박정희는 역사적 평가가 극명하게 엇갈리는 인물이기도 하지만, 이 땅의 민주주의를 유린한 ‘독재자’라는 평가는 엇갈릴 필요도 없는 분명한 사실이다. 그러므로 박정희는 위 세칙에 분명히 위배되는 인물이여 이를 무시한 '우표발행심의위원회'의 결정은 무효이다.

구미시와 경상북도가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박정희 100년 사업’은 이미 지역에서부터 수많은 반발에 부딪히고 전 국민적 조롱의 대상이 되었다. 그 반발의 주된 이유는 독재자를 미화•우상화하는 사업의 성격 때문이다. 우정사업본부가 독재자에 대한 미화•우상화를 우려하는 국민들의 요구를 무시한 채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을 강행한다면 구미시, 그리고 경상북도와 함께 전 국민적 비난과 조롱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우리는 우정사업본부가 구미시의 일방적 요구가 아니라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촛불을 들어 온 수많은 국민들, 그리고 건전한 상식을 가진 구미시민들의 요구에 응답해 주기를 다시 한번 강력하게 요구한다.


2017년 6월 14일


박정희 기념우표’ 발행을 반대한 구미시민사회단체 일동

구미YMCA, 

구미참여연대, 

민주노총 구미지부,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미지회, 

참교육학부모회 구미지회,
구미 시민의 눈,



박정희 기념 우표 발행 추진 배후에는 박정희를 반인반신이라고 칭하던 남유진 구미시장이 있다.



'휴지 없는' 터미널 화장실이 공분을 불러일으킨 사연? 

구미시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경제/복지 관련 사업 예산에는 인색한데도 ‘박정희 예산’에 엄청난 돈을 쏟아붓고 있기 때문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이 수백억 투자하는 박정희 기념 사업에만 몰두하면서 구미경제는 갈수록 침체되었다.




박정희 기념우표가 반대에도 불구하고 발행된다면 조롱의 대상거리가 될 뿐이다.

박정희 우표 제안 



꼭 발행하고 싶으면 반드시 수록해야할 내용




박근혜가 정치하는 이유가 아버지 명예회복?  

수갑찬 꼴 보면 다가끼 마사오가 물개박수 칠듯



촛불집회 당시 수갑 찬 박근혜  형상만들어 구속하라고 촉구


국민들이 원하는 그대로  실제 이루어 짐



분명 우정본부가 박정희 우표 강행한다면 두고 두고 온갖 패러디로 조롱 받을것이다. 

나중 박정희 100년 기념우표 발행 추진한자들도 마찬가지로 영원한 낙인속에 찍힐것이다.

발행 하고싶으면 하라 !!! 역사의 추악함만 더할게 뻔하지 않은가? 





1 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