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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건강/건강관리 고혈압

마그네슘은 자연이 준 혈압약

metempirics 2017.04.15 11:00


발목 펌핑



발목펌핑은 종아리근육을 직접적으로 자극하거나 강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유산소 운동과 달리 심장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종아리를 자극해서 심장으로 혈액이 잘 돌게 하는 운동으로 고혈압에 좋은 운동이라 할수 있다.

마그네슘은 '자연이 준 혈압약'이라는 별칭을 가진 미네랄로, 심장 근육과 말초 혈관을 늘려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혈압조절에 도움 되는 영양소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코엔자임큐텐과 함께 마그네슘을 우선적으로 권한다.


마그네슘 결핍은 작은 문제가 아니다. 연구원들은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것이 당신의 심장 건강에 엄청난 비용을 요구한다고 입증한다. 하지만 올바른 보충은 심장혈관계 질병에서 당신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Try to add magnesium-rich foods to your diet.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당신의 식단에 넣도록 노력하세요.


People with high blood pressure are especially vulnerable to diabetes.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 당뇨병에 걸리기 쉽다.



Pumpkin seeds are a rich source of: Manganese, Magnesium, Phosphorus, Iron Copper, and Zinc

호박씨는 망간, 마그네슘, 인, 철, 구리, 아연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Foods rich in magnesium are spinach, salmon and black beans

시금치, 연어, 검정콩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Green vegetables and nuts are rich in magnesium, and whole grains contain lots of zinc.

녹색 채소와 견과류는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통 곡물은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시금치, 해바리기씨, 바나나, 콩(대두), 저지방 우유, 진갈색 초컬릿, 구운 감자

 
Magnesium-rich foods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 질병관리본부가 권장하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9가지

 

① 담배는 반드시 끊는다.
②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인다.
③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한다.
④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한다.
⑤ 적정 체중과 허리 둘레를 유지한다.
⑥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한다.
⑦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한다.
⑧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한다.
⑨ 뇌졸중, 심근경색의 응급 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 간다.


채식주의자처럼 식사하기다. 채식주의자와 유사하게 식사를 하면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미국의학협회 내과학’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채소 위주의 식사는 혈압을 7 포인트 정도 떨어드린다. 식물성 식품은 혈압을 높이는 나트륨의 함량이 낮고, 혈압을 낮추는 칼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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