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자, KTX 북삼역 신설 공약 LG등 구미 대기업 추진 동력 받나?

LG 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이 구미에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편리한 KTX 접근성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 부분이 지역 언론에도 보도된 적이 있다. 그만큼 구미에 있는 대기업 그리고 구미시민들에게는 편리한 KTX 접근성이 최대 숙원 사업중의 하나이다. 즉 편리한 KTX 접근성은 구미 경제 회생에 절대적인 기업유치에 필요불가결한 부분이라는 것이다.

여기에 이번 6.13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자는 KTX 북삼역 신설과 5공단 분양을 중요한 선거공약으로 삼았으며 구미시민들은 편리하게 KTX를 이용할 수 있다는 공약에 공감을 하며 장 당선자에게 표를 몰아주었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온다. 실제로 구미지역 기업들과 시민들은 이 두가지 구미 숙원사업을 해결할 능력을 믿고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여기에 한상범 LG 디스플레이 부회장이 장 당선자에게 축하 화환을 보낸것도 주목을 끈다. LG등 대기업 뿐만 아니라 앞으로 구미5공단에 투자하고 입주할 국내외 기업들도 KTX 북삼역 신설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는 소식도 있고 보면 장 당선자 공약중 하나인 KTX 북삼역 신설은 기업과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그 추진에 탄력을 받을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전병택)


(사진/경북매일캡처)

(사진/경북매일캡처)


교 통 혁 신 1 👍

ㅡㅡKTX북삼역 신설ㅡㅡ

구미시의 현안인 KTX정차 문제를 두고 일부 후보들이 

철도노선 강화를 통한 <구미역 정차> 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미역 정차 계획은 <조단위> 의 엄청난 사업비가 소요되며 

KTX가 구미역을 경유할 때 열차의 속도가 줄어들어 

<타지역> 이용자들의 불편을 초래 할 수 있는 문제가 있었어요.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의 <<북삼역>> 신설 공약은 향후 

군위군 일대에 대구공항이 이전할 경우 <구포-덕산간> 신설도로를 통한 용이한 접근성과

5공단 물류교통망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타당하며 

향후 <다양한> 경제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또한 건축비용 역시 구미역 정차 계획보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이며 현실성 있는 대안일 뿐만 아니라 향후

<<광역전철망의 연결>> 로 구미시와 인접 도시간의 이동 또한 편리 합니다.

#구미시장 #장세용 #구미시장후보 #KTX #구미역 #구미시민 #금오산 #구미공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