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구미를 ICT 융.복합 스마트기기 거점도시化 공약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구미를 ICT 융.복합 스마트기기 거점도시化 공약

metempirics 2018.05.18 00:39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는 17일 구미시청 열린나래 북카페에서 가진 정책투어에서 "구미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복합 거점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와 구미 시의원 후보들, 경북도의원 후보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오중기 후보는 "구미를 경북 중부지역 성장 거점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구미발전을 위한 3대 공약을 발표했다.

구미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미지역 공약을 발표하는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 (사진 ⓒ김민선)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가 구미지역 시의원 도의원 출마자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김민선)

오중기 경북도지사의 구미지역 공약발표 후 장세용 구미시장 후보와 구미 시의원 경북 도의원  후보들이 필승을 외치고 있다. (사진 ⓒ김민선)

_ 1꾼뱅크 우리 1꾼들을 소개합니다!! 💙💙💙 지지하는 후보들과 이렇게 다 모이는건 쉽지 않을 일! #오중기경북도지사 후보 #구미 방문에 모두 모였다. #지역공약 발표 기자회견 현장에서 신뢰라는 귀한 마음을 품게 되었다. 6월13일 후에도 모두 함께 웃길 바라며! . . . #파란을1으킬참1꾼들 #구미가바뀌면경북이바뀌고 #경북이바뀌면대한민국이바뀐다 . . .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오중기 #구미시장 #장세용 #구미시의원 #이지연 #이선우 #홍난이 #신문식 #김택호 #김재우 #경북도의원 #김준열 #정세현 #김삼식 #파란1다 #1꾼뱅크 #배짱이몰아내고개미를들여보내자 #구미시청 #구미시의회 #경북도의회

콘탁스의 #내눈에세상(@contax_7)님의 공유 게시물님,

다음은 오중기 경북도지사 후보가 발표한 구미지역 공약이다.


구미, 4차 산업혁명 선도하는 ICT 융.복합 산업거점, 스마트기기 융합밸리 거점화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 도지사후보 오중기,

시민 여러분께 인사 올립니다.

 저는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에서 ‘지역균형발전’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하다 사직하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우리 경상북도 발전에 기여하고자 도지사에 출마하였습니다.

 그렇게 길지 않은 시간동안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에서 근무하며 제가 태어나고 자란 경상북도가 시대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쇠퇴’를 거듭하고 있다는 사실을 속속들이 알게되었습니다.

 경상북도는 오랜 기간에 걸쳐 정권을 창출하고, 여러 명의 대통령을 배출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혜택을 제대로 받아 본적이 없는 지역입니다.

 일자리 창출은 지지부진하고, 지역은 살기가 어려워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이 그러한 결과의 반증이라고 하겠습니다.

 정권을 배출했다는 긍지로 ‘특정 정당’에 변함없이 ‘지지’를 보냈지만, 돌아 온 결과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에서 헤어나기 어려운 실정에 있는 것이 현실인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구미 시민들께 구미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ICT융.복합 산업거점, 스마트기기 융합밸리의 거점화로 성장시켜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첫번째, 구미 국가산업단지에 ‘국가방위산업 ICT 연구단지’를 유치하겠습니다.

구미국가산업단지는 첨단 IT산업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무기의 60%와 탄약 40%를 생산하는 LIG넥스원 삼성탈레스, 한화 등 대기업과 협력업체 260여 개사가 밀집한 유도무기’탄약 분야의 국내 최대 생산기지입니다.

 국내 유도전자 방위산업의 경우 2013년 기준 생산액이 7천580억원으로 이 중 59.2%인 4천487억원을 구미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산분야도 중요하지만, 이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는 연구단지를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미래이동통신(ICT)기반 스마트기기 융.복합클러스트 조성하겠습니다.

국제적인 5G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고 지역의 정보통신 관련 기업들이 새로운 산업구조 전환 적응과 이와 관련한 경쟁력 확보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5G 등 기술혁신 및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통상으로 전환되는 교역 패러다임에도 적극 대응해야합니다.

 이는 문재인 정부의 4차산업중심의 정책기조에 대응하여 미래이동통신 (ICT)기반 스마트기기 융.복합클러스트를 조성할 경우 구미는 우리나라 5G 미래이동통신 산업융합산업을 선도하는 메카로 성장 할 것 입니다.


세번째. KTX 구미역 정차 또는 구미역과 인근 KTX 북삼역을 신설하겠습니다.

구미지역은 지난 2010년 11월 KTX 김천 구미역 개통이후 주민들이 이 열차 이용에 시간과 비용면에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때문에 수도권지역의 산업체 관계자들의 구미 산업단지 출장에도 막대한 지장을 받는 등 구미지역 산업단지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KTX 구미역사 건립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2017년도 예산 국회심의 과정에서 KTX 구미역 정차 대안이 검토되고 있고,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통해 합리적인 사업계획 수립 및 경제성 분석 등을 검토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가산업단지(하이테크벨리)에 국내외자본 유치를 통해 전자산업, 자동차 부품산업, 탄소섬유 등 소재사업 중심으로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그리고 창업 캠퍼스 및 맞춤형 일자리센터, 원도심 쇠퇴지역 도시 재생 뉴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러한 일에는 청와대 균형발전비서관실에서 근무한 오중기가 적임자입니다.

지난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를 실현하고, 남북 관계 개선과 연내 종전선언,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기 위한 남.북.미 정상회담 개최 추진 등의 내용이 담긴 ‘판문점 선언’을 통해 민족의 염원인 통일시대를 향한 첫 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한반도에 평화를 열어가고, 시민이 당당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문재인정부와 가장 잘 소통할 수 있는 오중기에게 기회를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시민들이 더 행복하고 떠났던 사람들도 다시 돌아오는 지역을 만들기 위한 도정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 5. 17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지사 후보 오중기 올림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