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김사열 대구교육감 후보, 우동기.김태일 교육 비전 담아 대구 교육혁신 이루겠다 본문

사회 이슈

김사열 대구교육감 후보, 우동기.김태일 교육 비전 담아 대구 교육혁신 이루겠다

metempirics 2018.04.26 00:40


 

김사열 대구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우동기 교육감, 김태일 교수의 교육비전도 함께 담아내는 대구시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예비후보. (사진/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

 김사열 대구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25일 "저는 평소 대구교육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신 우동기 교육감님과 김태일 교수님을 존경해왔습니다. 우동기 교육감님은 우리 고장 대구를 우리나라의 교육수도로, 세계적인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난 8년 간 혼신의 힘을 다하셨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비록 불출마를 하셨지만 김태일 교수님 또한 대구시교육감 선거를 통해 저와 마찬가지로 대구 교육의 혁신을 위한 여러 공약들과 비전을 제시하셨습니다" 라고 했다.

또한 "그동안 일궈낸 우동기 교육감님의 교육철학과 비전, 그리고 김태일 교수님께서 제시한 대구 교육의 비전과 공약은 우리 지역 모든 학생들을 빛나게 하는 진보와 보수를 다 담아내는 교육혁신이었습니다" 라고 우동기 교육감과 김태일 교수를 평가했다.

그리고 "두 분께서 제시하신 교육정책과 비전은 이제 불출마로 인해 직접 이뤄내진 못 하시지만 저 역시 교육자의 한 사람으로서 애착을 가지고 교육 분야에 헌신하신 두 분의 열망과 뜻을 이어 받아 대구교육의 문제를 제대로 풀어가도록 하겠" 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교육 자치 실현은 정치권력을 잡으려는 의지가 없는 사람이어야 하며, 교육은 교육전문가에게 맡겨야한다는 소신을 바탕으로 그동안 교육전문가로서 일궈낸 우동기 교육감님의 교육정책과 김태일 교수님의 교육비전을 함께 담아 대구교육의 혁신과 통합을 이루어내겠다" 라는 말로 두 사람의 교육 비전을 함께 담아 진보와 보수를 통합하는 대구 교육혁신을 이루겠다고 선언했다. 

다음은 김사열 대구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영상이다.

 김사열 대구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교육부터 정의롭게!



김사열 교수는 박근혜 정부 당시 교육부가 경북대 총장 승인을 불가 통보했고 우여곡절끝에 두 번이나 선거를 치러 두번 다 1위를 했다. 경북대 총장 1순위 후보였다가 결국 고배를 마신 김사열 교수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청와대 인사위원회에서 대부분의 수석들이 1순위 지명이 타당하다고 했지만, 최고 실세인 우병우가 강력하게 안 된다고 해서 2순위로 결정되어다" 결국 그는 경북대 총장 자리에 오르지 못할 정도로 박근혜 정부에 의해 탄압받았던 학자다.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