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슈

문재인 대통령 부산 신항에서 미래비전 선포식 축사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부산신항 3부두에서 열린 부산항 미래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대한민국은 대륙과 해양을 이을 때 원대한 꿈을 꿀 수 있다"라며 "지금 우리는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다. 세계사적인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회를 잘 살려내 남북한을 잇는다면 한반도 운명도 극적으로 변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꿈이 현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산 미래비젼 선포식에서 특히 "부산은 대한민국 해양수도를 넘어 아시아 해양수도가 될 것이며, 철도·공항과 함께 육해공이 연계되는 동북아 물류거점도시가 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신남방 정책의 성공 여부도 부산항 혁신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 부산 방문의 주요 장면과 의의를 살펴본다.


북항구역은 서울 여의도보다 2.5배나 큽니다. 관광 문화 해양 산업 비지니스 로의 성장 가능성이 풍부합니다. 북항이 개발되면 오페라 하우스와 해양 공원이 부산의 새로운 명소가 될것입니다. 북항 재개발 1단계 사업은 11년전 노무현 정부 때 기획하여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착실히 지반을 다져왔고 국제 여객 터미널도 새로 개장했습니다. 이제 더욱 속도를 내서 제 임기 인 2002년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노무현 정부가 시작한 일 문재인 정부가 끝내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철도부지, 조선소 부지까지 통합적으로 개발하여 해양산업과 해양금융의 중심지로 개발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축사 요약 받아쓰기)

그 사람을 알기위해서는 그 사람을 제대로 알기위해서는 그 친구를 보라고했습니다 여러분 말은 떠듬떠듬 유창하지 않게 원고를 보면서 읽었습니다만 저는 제가 아주 존경하는 나이는 저보다 적은 아주 믿음직한 친구 문재인이를 제 친구로 둔것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대통령 감이 됩니다 나는 문재인을 친구로 두고있습니다 제일 좋은 친구를 둔 사람이 제일 좋은 대통령후보 아니겠습니까 #KOREA #대한민국 #문재인 #노무현 #이니 #문파 #오소리 #평창 #패럴림픽 #music #스웩 #swag #일상 #소통해요 #음악 #케이팝 #kpop #뮤직스타그램 #소울 #음악스타그램 #발라드 #힙합스타그램 #가요

박카쓰(@bbakkass)님의 공유 게시물님,

왜 눈물이 나지 ?






평창 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훼방 놓던 홍준표 나경원등 적폐 세력들의 온갖 공세에도 불구하고 결국 평창 올림픽을 성공시켰으며 패럴림픽 마저 김정숙 여사가 평창에 상주하다시피하며 인기몰이를 진행중이다.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이라는 전세계가 깜짝 놀랄 외교력을 보여준것은 예전에 타임지가 표지에 '협상가'라는 타이틀을 붙인것은 외신매체들이 이미 문재인 대통령의 진가를 알고 있었다는것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켜주었다.

한국 언론들의 악의적인 왜곡, 조작, 보도 제한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직접 SNS로 소통하며 언제 어디에 가던지 열광적인 환호로 맞아주며 문 대통령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확인하곤 한다.

평창올림픽 성공과 남북 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성사에 대통령 지지율도 수직상승을 거듭해 74%까지 오르며 올 들어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민주당 지지율도 50% 회복했으며 반면 아무런 생각없는 무조건 반대만 일삼던 야당들은 계속 밑바닥 치며 자유한국당 12%, 바른미래당 7% 정의당 5%, 민평당 1% 지지율로 바닥에서 헤어날 줄을 모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