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트럼프 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개최 합의 SNS 반응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트럼프 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개최 합의 SNS 반응

metempirics 2018.03.09 21:37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정원장의 대북특사단이 미국을 방문한 지 하루 만에 김정은 위원장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5월에 북미정상회담을 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냈다. 

전세계 주요 외신들은 북미정상회담 타결을 실시간 속보로 쏟아내고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니테즌들의 북미 정상회담 타결 소식에 뜨거운 반응으로 응답했다. 외신 반응과 네티즌 반응을 살펴본다.


당신들은 여기 한국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말로 모자를 벗어 존경을 표해야 한다. 트럼프와 김정은을 함께 이끌어 준 한국 지도자의 외교술은 칭찬 받아야 한다고 (cnn 국제 통신원)가 말한다.





한국 국가안보실장 정의용이 국제적인 연대와 트럼프 대통령 지도력과 최대 압박 정책이 역사적인 북한 한국 미국의 이러한 긴장완화를 가져왔다고 말한다. - 트럼프 띄워주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정은이 더 이상 핵과 미사일 실험을 하지 않고 비핵화를 약속한다고 말했다고 한국 고위 관리가 전했다.

자, 나는 "코리아 패싱"이 진짜 끝났다고 생각한다. 여기에서 무엇이던지 나온다, 문재인은 외교의 달인이다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일본은 트럼프와 김정은 대화를 외부에서 지켜봐야 한다.

트럼프 -김정은 정상회담이 바람에 날려보내 북한에 대해 열외로 취급받을까 일본은 두려워하고 있다.

1 2

1 Comments
  • 프로필사진 햇볕 정책 2018.03.10 13:58 신고 10년간 쌓아왔던 결실이 제대로, 그러나 극적으로 풀리네요.
    북도 많은 것을 내려놓고 트럼프도 어떤 면에선 쿨하고 우린 중간에서 상대를 존중해주며 잘 받아주면서 연결시켜 주고...
    가짜 보수는 이제 뭐라 말할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