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 스포츠

이상화 선수 500m 은메달 네티즌 반응 (feat 고다이라)

이상화 선수는 18일 오후 8시 56분부터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에서 37초33을 기록하며 은메달을 차지했다.

Gold KODAIRA Nao / Japan     Silver LEE Sang-Hwa / Korea    Bronze ERBANOVA Karolina / Czech 


문재인 대통령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이상화 선수, 참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최선을 다한 노력이 메달보다 더욱 빛납니다. 이상화 선수는 아쉬움에 눈물을 흘렸지만, 우리 국민들에겐 이상화 선수가 최고입니다. 영원한 빙상의 여왕입니다"고 축하했다.



반면 ‘이상화의 라이벌’이자 현 500m 최강자인 일본의 고다이라 나오는 36초95로 올림픽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상화, 고다이라 일본 반응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국 NPR 일리스 후 기자가 이상화 선수와 고다이라 선수와의 우정에 대해 쓴 기사



2022 베이징 올림픽에 대해 언급하자 이상화는 “솔직히 모르겠다. 오늘은 여기가 끝이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섣불리 은퇴를 말하긴 어렵다. 경기장에서 볼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부 언론에서 이상화 선수의 스피드스케이팅 500m 은메달 소식을 전하면서 분별없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내 네티즌들의 분노를 불러 일으켰다. 

 


고질적인 무릎 부상을 극복하고 은퇴경기에서 은메달을 딴 선수에게 망언을 한 노컷뉴스





석패에 방점찍은 조ㅅ선일보, 적폐언론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