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조슈아 쿠퍼 라모 망언으로 확산되는 스타벅스 불매운동 SNS 반응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조슈아 쿠퍼 라모 망언으로 확산되는 스타벅스 불매운동 SNS 반응

metempirics 2018.02.14 21:16


평창 올림픽 개막식에서 미 NBC방송 해설자로 나서 일본의 식민 지배를 옹호한 조슈아 쿠퍼 라모가 스타벅스 이사 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불매 운동이 거세게 불고있다.

조슈아 쿠퍼 라모는 9일 오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미국 주관방송사 NBC의 중계 방송에서 “일본이 1910년부터 1945년까지 한국을 강점했던 국가지만, 모든 한국인은 발전 과정에 있어 일본이 문화 및 기술, 경제적으로 중요한 모델이 되었다고 말할 것”이라고 언급해 논란을 일으켰다.

망언을 한 조슈아 쿠퍼 라모가 이사로 있는 스타벅스에 대한 불매 운동의 SNS상의 다양한 반응을 살펴본다.

조슈아 쿠퍼 라모가 평창 올림픽 개막식에서 일본 선수단이 입장할 때 내뱉은 망언은 의도적인것으로 파악된다.



미 외교전문가이자 더 네이션 기자인 팀 쇼락은 NBC 망언을 비판하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면서 '조슈아 쿠퍼 라모는 한국에서 가장 큰 커피샵인 스타벅스의 이사' 라고 알려주었고 그의 일본 식민지배를 찬양하는 말에 당신들이 어떤 기분일지를 알게해주라고 했다.










스타벅스 불매운동에 대해 한 트위터 이용자가 스타벅스 트위터 계정에 해명을 요구하자 스타벅스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미국 본사에 연락했다고 답변을 하기도했다.

영국처럼 제대로 불매운동 벌이면 망언 내뱉은 조슈아 쿠퍼 라마 스타벅스 이사를 퇴출 시킬수 있지 않을까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의 공동투자로 설립된 합작 법인으로 전국 114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업계에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다 조슈아 쿠퍼의 일본식민 찬양은 한두번이 아니었고 잘 짜여진 각본에 따라 움직인것이다. 사과가 아니라 퇴출이 해법이다.

한국에서 번 돈이 일본식민지배를 찬양한 조슈아 쿠퍼 라모의 호주머니로 들어가 그의 배와 목소리를 기름지게 만들어 또 다시 일본식민지배를 찬양하며 한국인을 조롱하고 일본을 찬양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조슈아 쿠퍼 라모 퇴출때까지 스타벅스 불매 !


.



1 2

1 Comments
  • 프로필사진 잘못된 장학생, 때찌 2018.02.21 06:10 신고 특정한 이익을 대변해주기 위한 '특별 장학생들' 참 많죠?
    거의 모든 분야의 삼성 장학생들, 일본 (우익) 장학생, 종미 장학생, 등등
    합당한 불매 운동은 성공했으면 합니다. 간다고 매국노는 아니라고 하는데 일종의 면피용 아니겠어요. 안 이상 안 가야죠, 적어도 사과든 어떤 조치를 받아낼 때까지. 군산에 한국 GM 문제도 그렇고 미국의 경제분야에서 한국 길들이기가 도를 넘네요. 이들은 본래 그래요. 우리는 그걸 알아야 되는데. 이젠 가랑이 붙들고 젖달라는 애기처럼 절대 굴지 말아야 되는데...딴나라 야3당은 멀고도 머네요.
    글 잘 봤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