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김여정 2박3일 한국방문 문재인 대통령 접견, 외신 네티즌 SNS 반응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김여정 2박3일 한국방문 문재인 대통령 접견, 외신 네티즌 SNS 반응

metempirics 2018.02.11 14:24



김정은의 여동생이자 북한 권력의 핵심인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 김여정이 방한하면서 국내외 언론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고 있다. 평창올림픽 개막식 참가와 청와대 방문으로 김정은의 친서까지 전달했다. 

10일 오후엔 다시 강릉으로가 여자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경기를 관전하고 11일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오찬행사도 가졌다. 김여정은 2박3일간의 방한일정으로 마치고 오늘 오후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다시 북으로 돌아간다. 김여정의 2박3일 방한에 대한 SNS상의 주요장면을 외신과 네티즌들의 반응으로 살펴본다. 

태극기 배경의 김여정

김영남 김여정 최휘 일행이 평양 비행장을 출발하는 북한중앙 TV 보도



심지어 강력한 올림픽 정신과 배경이 한창임에도 세계가 북한에 대해서 진실을 떠올리고 있다고 우리는 굳게 믿고있다.  -부통령 펜스 NBC 방송 대담에서 오토 웜비어를 언급하면서

미국 공영방송 PBS의 '뉴스아워'(NewsHour) 프로그램에서 부통령 펜스는 어떤 방식으로든지 북한과 관련할 기회를 놓쳐버렸나? 그는 그랬다. 부통령 마이크 펜스의 행동은 천박하고 정치적으로 음치같은 행동을 했다는 보도를 했다. 

완벽한 존중과 품위 결핍을 보여준다. 마이크 펜스는 올림픽 개막식에서 미국 말고는 다른 어느나라에도  지지하는걸 거부하다. 심지어 김여정이 올림픽 정신을 축하하고 있다.  





김여정이 남북정상회담 제안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평양으로 초청하는 김정은의 친서를 전달한 뉴스는 외신들이 속보로 타전했다.








김여정이 5성급 워커힐 호텔에서 묵었던 숙소

한국 방송국들의 주목할만한 영상들. 6개월전에 그 어느 누가 이것을 예측했던가? 만약 그렇게 예측했다면 상을 받으러 앞으로 나오시오 - 월스트리트 저널 서울지국장 조나단 쳉

김여정이 청와대 방문 당시 "나는 한국인들의 마음속에 서울과 평양이 더 가까워지고 통일과 번영의 미래를 가져다 줄것이다"방명록를 남겼다. - 워싱턴포스트 애나파이필드


언론은 백두혈통이라는 단어 사용을 중지하라! 

원조 주사파 김문수가 백두혈통이라며 글을 올리고 있다. 이놈이 바로 숭북주의자!



1 2

1 Comments
  • 프로필사진 통일을 부르는 새 2018.02.12 18:57 신고 나아가야할 가치를 폭넓은 시야로 사건을 갈무리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기도 지는 승패의 스포츠가 아니라 하나 되고 패자에 더 뜨거운 응원을 해주는 넉넉한 마음을 갖게 해주는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가졌으면 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