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세계 유명 관광지 몰디브 국가 비상사태 [외신 속보] 본문

국제

세계 유명 관광지 몰디브 국가 비상사태 [외신 속보]

metempirics 2018.02.06 20:28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유명 신혼여행지인 인도양의 작은 섬나라 몰디브가 전직 대통령들과  현직 대통령의 권력투쟁과 집권 연장 야욕으로 대혼란에 빠져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기에 이르렀다. 2016년 해외로 망명해 있는 모하메드 나시드 전 몰디브 대통령이 압둘라 야민 현 몰디브 대통령의 비상사태 선포와 관련해 인도와 미국의 개입을 요청했다.


몰디브 정부는 마우문 압둘 가윰(80) 전 대통령을 국가전복 혐의로 체포하고 해외에 망명 중인 또 다른 전직 대통령 모하메드 나시드(51)를 복권시키라는 대법원 판결도 무효화시켰다.


2008년 몰디브 사상 첫 민주적 선거로 대통령에 당선된 된 나시드는 2013년 대선에서 야민 현 대통령에 패배했다. 현재 스리랑카에 머물고 있는 나시드 전 대통령은 대선패배 이후 제1야당 몰디브민주당(MDP)을 이끌며 정치활동을 하다가 테러방지법 위반혐의로 체포돼 징역 13년을 선고받기도했다. 

몰디브 수도 말레 (사진/인도 타임스)


비상사태를 선포한 몰디브 야민 현 대통령은 몰디브를 30년가 독재 통치한 가윰(80) 전 대통령의 이복 동생이다.

몰디브 나시드(전 대통령)가 몰디브 대통령을 제거하도록 미국과 인도에 도움을 요청했다.

지난주 몰디브 대법원이 정치범들을 석방하라고 명령내렸을 때 현 몰디브 대통령(야민)의 분노를 촉발시켜 야민이 대법원을 포위하도록 군을 투입했다. 

몰디브 국민들을 대표하여 우리는 정중히 요청한다.

1. 가윰 대통령에 의해 억류되어있는 재판관들과 정치인들을 석방시키기위해서  인도는 군을 뒷받침하여 특사를 파견해달라. 우리는 직접 출동을 요청한다.

2. 미국은  몰디브 체제 지도자들의 미국 은행의 모든 금융거래를 조사해달라 
(몰디브 나시드(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

몰디브 나시드 전 대통령이 정치적 위기를 해결하도록 인도가 신속한 행동을 취해조도록 촉구하고 있다.  

몰디브 치안부대가 두명의 대법원 판사들과 야당 지도자들을 체포했다.


압둘라 야민 대통령이 독재를 강화할 목적으로 권력을 강하게 움켜잡을려고 몰디브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경찰이 문을 부수고 내 아버지 가윰 대통령과 남편을 체포하고있다. 그러면서 유엔 인권위 앰네스티 등의 계정에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30년 몰디브 독재통치자 가윰 대통령 딸 트위터 계정)


군대가 대법원을 급습했을 때 몰디브는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특히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유명 신혼 관광지인 몰디브에 국가비상사태가 선언된 가운데 한국 정부도 외교부 안내문을 통해 몰디브 여행 관련 신변안전 유의하도록 알리고 있다. 


몰디브 수도 말레 현재 상황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