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세상 바라보기

안민석 박주민 전현희 '뭉처야 산다' 경북 구미 안동 토크쇼 본문

대한민국 정치 이슈

안민석 박주민 전현희 '뭉처야 산다' 경북 구미 안동 토크쇼

metempirics 2018.02.04 14:10



전현희 안민석 박주민의원이 경북 구미를 찾아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는데 강력 한파에도 불구하고 구미지역에서 250명 넘게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경청했다.


(사진/이선우)

최근 구미지역에는 표창원 의원 김해영 의원 그리고 정청래 전의원을 비롯

많은 민주당 의원들이 계속 찾아주고 있다. 그리고 이들의 구미 방문 행사에 발걸음을 옮기는 시민들도 매번 늘어나고 있다.

구미에서 안민석 의원의 플랜 다스의 계 토크쇼 (사진/이선우)


특히 2월 3일 안민석 박주민 전현희 의원의 토크쇼는 구미시의 행사 장소 제공 문제로 구미시 장애인 체육관에서 열렸다. 


1부 행사에서 첫번째 토크에 나선 안민석 의원은 '플랜 DAS의 계'와 관련한 이명박과 다스 실소유자 관계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 해주었고 특히 박정희 스위스 비자금 관련 자금 추적에 나서 스위스까지 찾아간 이야기와 최순실의 비자금 관련 이야기, 장시호와 관련된 에피소드로 많은 방청객들의 박수를 받아내기도 했다. 


두번째 진행자로 나선 박주민 의원은 정규직 비정규직 문제등 일자리 관련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시장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소득주도의 일자리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구미에서 전현의 의원의 자치분권과 개헌 토크쇼 (사진/이선우)


마지막으로 자신은 통영이 고향이지만 남편의 고향이자 친정인 구미를 찾아 더욱 반갑다는 인사로 시작한 전현희 의원은 '자치분권과 개헌'에 관련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


그리고 2부 행사에서 안민석 의원은 다가오늘 7월에 다시한번 전현희 의원 박주민 의원과 함께 김어준 주진우 김용민과 정봉주 전의원도 데리고 오겠다 그리고 다른 민주당 의원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하면서 7월 토크 콘서트에는 더 큰 무대에서 인사를 할 수 있도록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미시장을 뽑아달라고 부탁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구미에도 변화의 바람이 부는걸까? 


지난 연말 경북 구미 정당지지율이 자유한국당 37.0, 더불어민주당 36.0 나왔을 정도로 호각지세이며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구미지역에서 경북도내에서 가장 높은 득표율(25.5%)을기록한 바 있다.


 6.13 지방 선거에도 구미 시장 후보에 장세룡 부산대학교 한국민족문화연구소 교수, 김철호 형곡 새마을 금고 이사장구민회 평통회장등 민주당 경선 참가자가 7명이나 될 정도로 요즘 분위기가 한껏 달아 오른 상태다.


 남유진 시장이 3선을 역임하는 동안 시민의 복지와 구미발전과는 동떨어진 박정희 우상화 작업으로 혈세 1,300억 넘게 투입하면서 구미경제는 추락하고 말았다. 

자유한국당 소속 남유진 시장이 12년 재임하면서 구미시 청렴도는 전국 꼴찌의 불명예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또한 남유진 시장이 구미시장을 3선 연임하면서 구미시 실업률도 전국 시.군중에서 가장 높은 최악의 실업률을 보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과 시장이 그동안 박정희 우상화 작업에 몰두하느라 구미경제를 망처놓았다는 여론이 크게 일고 있어 이번 지방선거에서 바꾸자는 바람이 구미에서 크게 일어나고 있는 분위기다.(사진/HCN)


구미시는 경북도내에서 평균 연령이 가장 낮은 도시이지만 전통적인 보수세력의 텃밭으로 여겨져 왔었다. 자유한국당 소속 남유진 시장이 12년 재임기간 동안 추락하는 구미경제에 젊은 유권자들 중심으로 자유한국당 텃밭이라는 인식을 바꾸고 구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시장을 뽑자는 움직임이 구미의 각 커뮤니티 중심으로 널리 번지고 있는 기류가 감지되고 있다.

 

안민석 박주민 전현희 의원 구미 토크쇼 현장






강력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미시민이 행사장을 찾아와 고맙다고 청중들에게 큰 절 올리는 안민석 박주민 전현희 의원 (사진/박재열)

장기태 더불어민주당 구미을 지구당 위원장 페북


토크 콘서트 마치고 구미 민주당 청년들과 평창 올림픽 응원전 펼치는 박주민 의원



안동 MBC 방송에서 안민석 박주민의원 지방 순회 토크 콘서트를 유일하게 보도했다.





1 2

0 Comments
댓글쓰기 폼